2019년 9월 도움주신 분
9월 3일 차황면 풍물단 수업 마치고 박상무, 정영금 후원회원님(부부)이 직접 농사지은 사과 2 상자랑 양파 한 망을 주셨습니다. 사과가 정말 상큼하니 맛있어요! 고맙습니다. 
9월 4일 박순찬 후원회원님이 맛있는 아이스크림을 챙겨주셨습니다. 단원들과 맛있게 나누어 먹었어요. 고맙습니다. 
9월 4일 산청에서 <민들레 유정란>을 하시는 이태희 후원회원님께 달걀을 사러 갔더니 큰들 줄 거라고 달걀을 미리 챙겨 놓으셨네요. 매번 이렇게 건강한 달걀을 많이 챙겨 주셔서 정말 정말 고맙습니다. 
9월 4일 이우기 후원회원님이 달걀 5판을 택배로 또 보내주셨어요. 이제는 알부자 집 상자만 봐도 반갑고 좋네요. 고맙습니다. 
9월 4일 곤명면 우체국에서 추석선물로 사천 지역의 명물인 다래와인을 주셨습니다. 고맙습니다. 
9월 4일 산청 <청담한의원> 원장님이신 김명철 후원회원님께 진료를 받으러 갔다가 근처에 있는 친환경 가게에 잠시 들렀더니 점원분이 분홍 상자를 내밀며 원장님이 미리 그곳에 전화해 큰들단원이 오면 강정 3 상자를 주라고 하셨대요!!! 순간 감동^^ 맛도 고소하니 일품이네요~~ 정말 고맙습니다!
9월 5일 변산공동체에서 직접 농사지은 곡식들로 만든 미숫가루, 밀가루와 현미를 큰 상자가 터질 듯이 가득 담아 보내주셨어요. 제초제, 농약, 화학비료, 비닐까지 사용하지 않고 애써서 농사지은 것들을 매년 명절 때마다 이렇게 보내주십니다. 정말 고맙습니다. 
9월 5일 경남문화예술진흥원 간담회 때 김태린 진주민예총 지부장님을 만났는데 천일염 세트를 선물로 주셨어요. 감사히 잘 먹겠습니다. 고맙습니다.  
9월 8일 큰들 후원회원님이신 이성배 시인님이 첫 시집 내셨다고 큰들에도 시집을 주러 오셨어요. 시집 다섯 권을 주시면서 각 책마다 좋은 글을 직접 써주셨습니다. 고맙습니다. 
9월 8일 경남도민 예술단 마당극 <남명> 공연에 함께 한 통제영 무예단이 연습하러 오면서 엄청 싱싱한 통영 장어를 가지고 오셨어요. 장어 먹고 힘내라고 가지고 오셨다고 해서 함께 힘내려고 연습 마치고 맛있게 나누어 먹었어요. 공연까지 멋지게 잘해 주셔서 감사했습니다! 
9월 9일 수곡 숯불갈비 사장님이신 성봉준 후원회원님이 누룽지를 주셨습니다. 지난번에도 주셔서 맛있게 먹었었는데 또 챙겨 주셨네요. 고맙습니다. 
9월 9일 서울에 있는 은혜 공동체에서 레몬청, 백향과청, 딸기 라즈베리잼을 직접 만들어서 추석선물로 보내주셨어요. 먹는 방법까지 예쁘게 손글씨로 적어 보내주셔서 감동했습니다. ^^ 맛있게 잘 먹겠습니다. 고맙습니다. 
9월 9일 경남도민 예술단 공연을 위해 무대 세팅을 하는 날 이선화 후원회원님이 큰들이 사천에 왔다는 소식을 듣고 마카롱을 2 상자나 사 오셨어요. 가게 개업하신 후로는 공연 때 자주 못 뵈어서 저희도 아쉬웠는데 이렇게 찾아 주셔서 참 고마웠습니다. 
9월 9일 산청 <청담한의원> 원장님이신 김명철 후원회원님이 큰들 단원에게 한약을 무료로 지어주셨습니다. 약을 꾸준히 먹어야 하는 몸상태인데 미안해서 말을 못 할까 봐 약 떨어질 때쯤이면 먼저 연락까지 해 주시는 고마운 원장님 ㅜㅜ 고맙습니다!
9월 9일 김정경 교육2팀장에게 장구 수업을 받고 있는 성민경 학생이 직접 만든 수제비누를 선생님에게 선물로 줬습니다. 판매용처럼 참 잘 만들었네요. 장구도 잘 치고, 손도 야무지고, 선생님한테 선물도 건네는 인정 많은 민경아~ 고마워!! 
9월 9일 완사 지역특성화 수업 참가자 분들이 추석 선물로 머루포도를 3 상자나 주셨습니다. 포도알이 어찌나 탱글탱글하던지요.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고맙습니다. 
9월 10일 올해 130명 풍물놀이 공연을 함께 하셨던 유정숙 후원회원님께서 추석 선물로 멸치 한 상자를 주셨습니다. 맛있게 잘 먹겠습니다. 고맙습니다. 
9월 10일 <아타토커피> 사장님이신 박기식 후원회원님께서 추석 잘 보내라고 무려 30개 들이 더치커피 3 상자, 24개 들이 더치커피 3 상자, 8개 들이 더치커피 6 상자를 선물로 주셨습니다. 큰들에 물품 배달을 오시면 항상 주문한 것보다 더 많은 것을  챙겨 오시네요. 감사합니다!
9월 10일 진주큰들풍물단에서 추석선물로 스팸 세트를 주셨습니다. 추석 연휴를 맞아 다들 고향집으로 가기 전에 한 끼 반찬으로 맛있게 구워 먹었어요. 고맙습니다. 
9월 10일 큰들 선배님이신 김덕곤 후원회원님이 추석 용돈을 보내주셨어요. 매년 명절 때마다 주머니에 있는 돈을 다 보내주시는 것 같네요. ㅜㅜ 덕분에 풍성한 한가위를 보냈습니다. 고맙습니다. 
9월 10일 정옥선 후원회원님이 추석이라 큰들 단원들에게 과일이라도 사주고 싶은데 직접 갈 수가 없다며 과일값을 보내주셨어요. 맛있는 거 사 먹을게요. 고맙습니다. 
9월 10일 차황면 풍물단 분들이 추석 맞이 후원금도 챙겨 주시고 김정아 후원회원님은 유기농 한우 사골과 아기용 떡갈비를 정희찬 후원회원님은 재래구이 김 1 상자를 챙겨 주셨습니다. 추석이라고 많이 챙겨 주셨네요. 정말 고맙습니다. 
9월 10일 사천자활센터 강기동 센터장님이 경남도민 예술단 마당극 <남명> 공연을 보러 오시면서 드립 커피 한 상자를 가지고 오셨어요. 자활 활동가들에게 공연 홍보도 해주시고 선물 들고 직접 공연도 보러 와 주셔서 정말 감사했습니다.  
9월 10일 사천에서 <그리운 순이농원>을 운영하고 계시는 이현순 후원회원님이 경남도민 예술단 마당극 <남명> 공연을 보러 와 주시고 이후 뒤풀이 비용을 몽땅 다 내주셨어요. 큰들이 사천 공연 갈 때마다 늘 반갑게 맞아 주셔서 정말 고맙습니다. 
9월 10일 사천 <거북선 마을> 강승규 추진위원장님이 경남도민 예술단 마당극 <남명> 공연을 보시고 뒤풀이 비 대신이라며 후원금을 많이 주셨습니다. 정말 감사합니다. 
9월 11일 이동규 후원회원님께서 추석맞이 선물로 맥주와 소주를 교환할 수 있는 상품권을 주셨어요. 세상에... 이런 상품권도 다 있다니! 정말 유용하게 잘 쓰겠습니다. 고맙습니다.
9월 11일 곤명면 농촌중심지 활성화 사업 풍물수업을 마치고 정종덕, 곽설희 후원회원님께서 사과 1 상자를, 이재석 후원회원님께서 새송이버섯 1 상자를 챙겨주셨습니다. 정말 감사합니다!
9월 13일 이진관 단원 부모님께서 추석 음식들과 된장 세트, 쌀 20KG을 보내주셨습니다. 직접 농사지으신 귀한 쌀. 잘 먹겠습니다. 고맙습니다. 
9월 13일 윤정순 단원 부모님께서 송편과 식혜, 각종 전들과 나물들을 보내주셨습니다. 추석이지만 집에 못 간 단원들도 이 음식 덕분에 추석 분위기를 낼 수 있었다고 하네요. 고맙습니다. 
9월 14일 오진우 단원 아버지께서 스팸, 식용유, 참치캔 세트와 추석 음식들을 보내주셨습니다. 고맙습니다. 
9월 14일 조익준 단원 어머니께서 아카시아 벌꿀 1 통을 보내 주셨습니다. 늘 몸에 좋은 것들을 큰들에 보내주셔서 고맙습니다. 
9월 14일 이규희 대표 부모님께서 조미김 1 상자, 카놀라유 2 병, 식혜, 추석 음식들을 보내주셨습니다.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고맙습니다. 
9월 14일 김상문 단원 부모님께서 조미김 2 상자, 멸치 1 상자, 조개, 과일, 추석 음식들과 샴푸, 린스, 치약 등 생활용품들을 많이 주셨습니다. 고맙습니다. 
9월 14일 송병갑 상임연출 어머니께서 배 1 상자와 떡을 주셨어요.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고맙습니다. 
9월 14일 이인근 단원 부모님께서 직접 농사지은 감자 1 상자, 고구마 1 상자, 공주 알밤, 고춧가루, 깨가루, 각종 반찬들을 보내주셨습니다. 직접 농사지어 수확한 귀한 것들을 많이도 보내주셨어요. 감사히 잘 먹겠습니다. 
9월 14일 박정현 단원 부모님이 추석 음식을 보내주셨어요. 특히 갈비가 인기였답니다. ^^ 고맙습니다. 
9월 14일 최명희 단장 어머니께서 가을 김치 담을 때 쓰라고 고춧가루 6 봉지, 깨소금 1 봉지, 참기름 1 병, 미숫가루를 챙겨 보내 주셨어요.  고맙습니다. 
9월 15일 하동 평사리 최참판댁 <떡매치기> 팀에서 갓 만든 떡을 큰들 배우들에게도 나눠주셨어요. 금방 찧은 떡이어서 그런가 엄청 부드럽고 맛있었습니다. 감사합니다.
9월 15일 하동 <최참판댁 경사났네> 공연을 보시고 대전에서 오신 권오수 님, 진주에서 오신 박둘선 님이 후원회원 가입을 해주셨습니다. 권오수 님은 같이 온 일행들에게도 왜 후원 회원 가입을 안 하냐며 권유해 주셨다고 하네요. ^^ 정말 고맙습니다. 
9월 16일 산청 마당극마을 내부 건축을 맡아서 하고 있는 <부산 스타우스> 문상훈 대표님이 와인 1병과 딸기 요거트 1병을 선물로 주셨습니다. 요거트가 진짜 부드럽고 맛있었어요. 와인도 잘 마시겠습니다. 고맙습니다. 
9월 16일 김동환 후원회원님께서 산청 산양산삼주를 주셨습니다. 몸에 참 좋다는 산양산삼, 귀하게 잘 마시겠습니다. 감사합니다.
9월 16일 정용철 교육1팀장 아내 정현미 후원회원님이 고향인 경주에 다녀오면서 큰들 단원들 먹으라고 경주의 명물 찰 보리빵을 사 왔어요.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고맙습니다. 
9월 17일 김덕남, 이철악 후원회원님(김상문 단원 부모님)이 직접 농사지으신 옥수수와 잔멸치를 보내주셨습니다. 옥수수를 먹어보니 엄청 고소하고 참 맛있습니다. 벌써 3번째 보내주신 옥수수인데요. 덕분에 여름 내내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고맙습니다. 
9월 17일 마당극 <오작교 아리랑> 공연을 초청해 주신 하동 치매안심센터(하동 보건소)에서 하동 홍차를 2통이나 주셨어요. 감사히 잘 마시겠습니다. 공연 때도 분장실, 음료 등 많은 편의를 봐주셔서 감사했습니다. 
9월 17일 하동 <오작교 아리랑> 공연 때 관객 한 분이 "함 파는 장면"에서 나오셔서는 함 값을 주셨어요. 할아버지 덕분에 배우들도, 관객들도 참 많이 웃고 즐거웠습니다. 정말 감사합니다.
9월 17일 <완사 짜장> 사장님이신  유갑선, 배정미 후원회원님께서 짜장 30인분을 볶아주셨어요. 2 ,3년 전부터 이렇게 대접을 한번 해주고 싶었는데 이제야 한다면서... 정말 감사합니다. 공연 마치고 와서 저녁으로 정말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고맙습니다. 
9월 17일 차황면 풍물패 이은미 후원회원님이 직접 주운 알밤과 농사지은 고추를 주셨습니다. 수업 마치고 나면 김정경 교육2팀장에게 자주 이렇게 무언가를 잘 챙겨 주십니다. ^^ 고맙습니다. 
9월 19일 이명기 단원 친구인 김정호 님의 어머니께서 직접 농사지은 양파 한 망과 가지, 미니 멜론을 주셨습니다. 지금 만들고 있는 산청 마당극마을 입구까지 가져다주셨어요. 정말 고맙습니다. 
9월 20일 김해 국제 아동극 페스티벌에 공연을 갔는데 행사를 주최한 극단 <이루마>에서 커피와 아이스티를 사주셨습니다. 미리 배우들에게 주문을 받아 마시고 싶은 음료로 딱 준비를 해 주셨어요. 정말 감사합니다. 
9월 20일 차황면에서 <영빈 식당>을 하시는 조옥자 후원회원님께서 직접 키운 오골계 달걀과 농사지은 고구마를 주셨습니다. 귀한 달걀과 고구마를 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9월 21일 박주언, 유영미 후원회원님(박정현 단원 부모님)이 거창 사과 5 상자를 큰들까지 직접 배달해 주셨습니다. 사과가 정말 커다랗고 상큼하니 참 맛있습니다. 감사합니다!
9월 21일 정영심 후원회원님이 김상문 단원 생일이라고 과일청을 택배로 보내주셨어요. 공연 다니면서 다른 배우들과 함께 나누어 마셨습니다. 특히 키위청이 맛있었다는 후기입니다. ^^ 고맙습니다. 
9월 23일 산청 한방약초축제 상설 공연 때 음향을 봐주시는 <고구려 오디오> 송정구 사장님이 무대 설치하러 간 극단 배우들 점심 밥값을 계산해 주셨어요. 고맙습니다! 10월 9일까지 계속되는 공연도 잘 부탁드립니다. ^^
9월 24일 박현성 후원회원님이 추석선물이 늦었다며 바삭한 김 1 상자와 싱싱한 친환경 생딸기로 만든 딸기잼 1 상자를 선물로 주셨어요. 너무 늦었다고 부끄러워하며 전해 주셨다고 하네요. 잘 받았습니다. 맛있게 잘 먹을게요~ 고맙습니다. 
9월 24일 산청 마당극마을 조경&석축 작업 책임자이신 박규철 님이 통신관로 묻을 통로를 포클레인으로 파 주셨어요. 경상대학교 선배이고 송병갑 상임연출 동기라며 반갑다고 도와주셨다고 합니다. 안 도와주셨으면 일일이 삽으로 팔 뻔했는데 일을 크게 덜어주셔서 정말 감사했어요! 
9월 25일 이우기 후원회원님이 달걀 5판을 또 보내주셨습니다! 매달 한 두 번씩 꼭꼭 보내주시네요. 정말 정말 고맙습니다. 
9월 26일 큰들 후원회원님이신 <고구려 오디오> 송정구 사장님이 지인이 갖고 온 음료를 배우들에게 같이 나눠 먹자며 주셨어요. 축제장에서 함께 공연하면서 가족 같이 지내니 좋아요. ^^ 고맙습니다. 
9월 26일 진주지역자활센터 <나를 깨우는 인문학> 프로그램에서 큰들이 예술 분야 수업을 맡아서 했는데요. 마지막 수업 전에 이경희 님이 완사 장에서 두부를 사 오셨어요. 고맙습니다. 
9월 27일 산청 한방약초축제 마당극 상설공연 음향감독이신 <고구려 오디오> 송정구 사장님이  첫 공연 긴장하지 말라고 술을 사주셨어요. 바로 시원하고 맛있는 단술!^^ 덕분에 긴장된 마음도 풀리고 공연도 잘 마쳤습니다. 고맙습니다. 
9월 27일 김덕남, 이철악 후원회원님(김상문 단원 부모님)이 얼갈이배추김치를 보내주셨어요. 시원하고 개운한 맛이 일품입니다! 맛있게 잘 먹고 있어요. 고맙습니다. 
9월 28일 산청읍내에 있는 빨래방에 극단 단원 몇몇이 공연 의상을 빨러 갔다가 우연히 김태희 후원회원님을 만났어요. 저녁밥을 꼭 사 주고 싶다고 산청 맛집인 중국집에 데리고 가서 짜장면과 탕수육을 사 주셨답니다. ^^ 이 날 <남명> 공연도 재밌게 보고 가셨다고 하셔서 정말 감사했습니다.  
9월 29일 이우기 후원회원님이 이틀 연속으로 마당극 <남명> 공연을 보러 오시면서 과자를 1 상자 가득 사 오셨어요. 모두가 인정하는 큰들의 왕팬이신 이우기 후원회원님 덕분에 늘 큰 힘을 얻습니다. 고맙습니다. 
9월 29일 산청 한방약초축제 마당극 <남명>을 보시고 산청 사시는 박미경 님, 이은지 님, 박영순 님이 후원 가입을 해 주셨습니다. 생애 마지막을 산청에서 보내시고 돌아가신 남명 조식 선생님이 매우 기뻐하실 듯합니다. ^^ 고맙습니다!
9월 30일 큰들 정기공연 때마다 멀리 용인에서 진주, 창원까지 와서 음향을 봐주시는 <조은음향>에 새 스피커를 주문했더니 사장님이신 김동호, 황정아 후원회원님(부부)이 직접 산청 마당극마을까지 배달을 해 주셨어요. 마을 준공식 날에는 외국 행사 때문에 못 온다며 미리 축하하러 겸사겸사 왔다면서 축의금도 정말 많이 주고 가셨습니다. ㅜㅜ 정말 고맙습니다. 
9월 30일 강선자 후원회원님(이은숙 단장 어머니)께서 갓 담근 물김치랑 마늘 찧은 것, 잔파 깐 것을 많이 챙겨 주셨습니다. 물김치가 익을 날만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 고맙습니다. 
9월 30일 김상문, 임경희 단원이 살던 전셋집 주인인 정종용, 안미애 님(부부)에게 이사 이후에 한 번 더 인사를 드리러 갔더니 맛있는 점심도 사 주시고 단원들과 나눠 먹으라며 떡을 2 상자나 주셨어요. 9년 동안 살고 헤어지면서 서로 고마웠다 인사 나눌 수 있어 참 좋았습니다.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