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술공동체 큰들 WEBZINE 2017.12 효자전 최참판댁경사났네 남남북녀 혼례판굿 마당극이순신 순풍에 돛달고 역마

2018년 마지막 달 12월, 큰들 공연일정입니다.

12월 공연입니다.

12월 1일(토)
마당극 <효자전>
진주공연 (저녁7시. J스퀘어호텔 3층 연회장)
12월 3일 (월)
마당극 <오작교 아리랑>
진주공연 (오전11시. 진주여고 강당)
12월 6일 (목)
마당극 <오작교 아리랑>
거창공연 (오후7시30분. 거창문화센타)
12월 16일 (일)
마당극 <효자전>
성남공연 (오후5시. 성남시청 온누리홀)
12월 20일(목)
마당극 <최참판댁 경사났네>
창원공연 (오후1시30분. 창원세코)
12월 20일 공연을 마지막으로 올해 공연이 끝납니다.
이제 내년 봄이 되어야 다시 뵙게 되겠지요?
한 해 동안 저희와 함께 해 주신 관객 분들 고맙습니다.^^
내년에 다시 만나요~~

큰들 공연 이야기

이순신 장군의 넋을 위로하는 마음으로
이순신 순국제전에서 이순신 장군 운구 행렬 재연 퍼포먼스

남해, 진해, 김해 경남 지역 곳곳에서 공연했어요!
인기리에 공연 중인 마당극 <오작교 아리랑>

하나. 제 2회 이순신 순국제전 공연 (11/3)

둘. 진해 바다가 바라보이는 진해루에서 공연 (11/17)

셋. 김해 분성여고 학생들의 웃음소리에 행복했어요! (11/23)

우수 예술단체 찾아가는 문화 활동
마당극 <효자전> 공연

하나. 김해 진영 단감 축제장이 들썩들썩~ (11/4)

둘. 진주지역자활후견기관 참여자들과 함께 (11/20)

문화가 있는 날 – 직장문화배달
마당극 <오작교 아리랑> 배달 완료했습니다. ^^

하나. 창원 STX 엔진 노동자들의 걸걸한 웃음소리가 인상적이었어요.

둘. 진주 경상대학교에도 공연 배달 완료했어요!

마당극 <남명> 창작 초연 이후
관객들과 또 만났어요!

하나. 산청 동의보감촌 잔디마당에서 펼쳐진 마당극 <남명> (11/11)

둘. 마당극 <남명>, 산청문화예술회관 무대에 서다.

큰들 사는 이야기

<2018년 큰들 햅쌀밥 잔치>
올해 수확한 첫 쌀로 밥을 지어 다함께 나누어 먹었어요.(11/11)

일본 문화단체 로온(労音) 청춘들과의 즐거웠던 3박 4일!


도움주신 분들

2018년 11월 도움주신 분
11월 1일 조정이 후원회원님이 딸들이 입던 예쁜 옷을 챙겨주셨어요. 큰들 아이들인 이리안, 이지우에게 잘 나눠 입히겠습니다. 고맙습니다.
11월 1일 산청군 공무원들이 김상문 단원에게 연기 지도를 받으러 큰들에 오면서 박카스를 가지고 오셨어요. 연극이 처음이라 많이 어색해하면서도 열심히 하시는 모습이 참 보기 좋았습니다. 고맙습니다.
11월 2일 남해 이순신 순국 공원에 현장 연습을 하러 갔다가 우연히 강영자 님을 만났는데 시금치 크리스피 롤 2 상자를 사 주셨어요. 반갑게 인사해 주셔서 고마웠습니다.
11월 2일 독일에 사시는 박명현 후원회원님이 큰들에 오면서 아무것도 못 사 왔다며 핸드크림을 수줍게 주시네요. 신사임당이 그려진 핸드크림을 보니 왠지 부자 될 것 같아요.^^ 고맙습니다!
11월 3일 이순신 순국제전에서 공연을 마치고 남해 생활개선회 분들이 배우들 먹으라며 파전, 순대, 김밥 등을 푸짐하게 챙겨 오셨어요. 이 날 <오작교 아리랑>,<이순신 장군 운구 행렬 재연 퍼포먼스> 두 개의 공연과 정리로 제대로 먹지도 못하고 바쁘게 서두르고 있었는데 잠시 쉬어갈 틈도 주시고 고픈 배도 채워주셨어요. 정말 감사했습니다!
11월 4일 김해 공연 때 정용기, 김금자 후원회원님(정태국 단원 부모님)이 맛있는 저녁을 쏘셨어요. ^^ 부모님은 드시지도 않으시고 우리가 먹는 걸 흐뭇하게 보시는데, 자식 입에 밥 들어가는 거 보듯이 좋아하셨어요. 마음 같아서는 좋은 식당에 데리고 가서 더 맛있는 걸 사 주고 싶은데 식당들이 먼 곳에 있어 가까운 데서 이렇게밖에 못 사주신다며 계속 안타까워하셨지만 저희는 배불리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고맙습니다.
11월 4일 이우기 후원회원님이 전날에는 남해에 공연을 보러 오시고 뒷날 진영 공연 때 또 오셨어요. ^^ 오시면서 진영 단감을 1 상자 사 오셨습니다. 큰들 덕분에 경남 지역 축제들 구경까지 해서 좋다는 넉살에 배우들 기분이 참 좋았다고 합니다. 고맙습니다.
11월 4일 극단 큰들 배우들이 <완사 아구찜>에 밥을 먹으러 갔는데 사장님이 강냉이를 6 봉지나 챙겨 주셨어요. 매번 밥 먹으러 갈 때마다 챙겨 주시네요. ^^ 고맙습니다.
11월 6일 명석에서 농사지으시는 강병성 후원회원님이 아로니아 진액을 선물해 주셨어요. 항산화, 당뇨에도 좋고 눈에도 그렇게 좋다는 아로니아 진액! 고맙습니다. 그리고 큰들 후원회원님들께 드리는 짚 달걀용 짚도 푸짐하게 주셨어요. 잘 말리고 가려서 내년 1년 동안 잘 쓰겠습니다. 고맙습니다.
11월 8일 큰들 보험 일을 해 주시는 정기성 후원회원님이 올해도 2019년 달력과 다이어리를 보내주셨어요. 덕분에 내년에 대한 설렘을 늘 일찍 갖게 되네요. ^^ 고맙습니다.
11월 8일 이재선 후원회원님(임기원 단원 어머니)께서 큼직한 대봉감을 1 상자 보내주셨어요. 사무실 선반 위에 졸졸이 세워 놓으니 환한 가을 등불이 켜졌네요. ^^ 자기 감 하나씩 골라 이름 붙여 놨어요. 홍시가 되는대로 하나씩 빼먹으려고요. 어머니~~ 고맙습니다!
11월 8일 전윤경, 김승준 님(부부)이 큰들에 후원주점 티켓을 주러 오시면서 토종 밀로 만든 컵라면을 1 상자 가지고 오셨어요. 고맙습니다. 12월에 예쁜 아이를 만나게 된다는 예비 엄마, 아빠~ ^^ 순산을 기원드립니다!
11월 8일 윤정순 후원팀장 어머니께서 마른 파래김, 들깻가루, 참깨를 주셨어요. 맛있는 반찬을 직접 만들어 보내주시기도 하고 이렇게 좋은 음식 재료들을 보내주시기도 하는 어머니! 고맙습니다.
11월 9일 조은주 후원회원님이 시아버지 장례식에 찾아와 줘서 고마웠다며 귤을 1 상자 주셨습니다. 큰들이라는 인연으로 슬픔도 기쁨도 함께 나눌 수 있어서 참 좋습니다. 고맙습니다.
11월 10일 전민규 예술감독 장모님이 맛있는 무채 나물을 만들어 보내주셨어요. 이맘때쯤 무가 맛있어지는 철이 되면 매번 이렇게 보내주시네요. 마침 올해 첫 수확한 큰들 햅쌀밥을 먹는 날이 가까워서 아껴뒀다가 함께 먹었는데 완전 꿀맛이었어요. 고맙습니다.
11월 11일 11월 11일을 빼빼로 데이라고 하지요. ^^ 산청 동의보감촌 GS 편의점 사장님이 공연하러 간 큰들 배우들에게 빼빼로를 많이 주셨어요. 덕분에 이른 아침 무대를 만들 때부터 달달한 기분으로 열심히 했다고 하네요.
11월 11일 김혜정, 정기용 후원회원님(부부)께서 마당극 <남명> 공연을 보러 오시면서 티라미슈 케이크를 사 오셨어요. 공연 마치고 무대 철거하면서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고맙습니다.
11월 11일 류지희 후원회원님이 부모님 모시고 오랜만에 공연 보러 왔네요. 오면서 던킨 도넛을 사 왔어요! 멀리 함양까지 가서 사 왔다는 도넛~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고맙습니다.
11월 11일 김완수 후원회원님, 변은경 님(부부)이 마당극 <남명> 공연을 보러 오셨어요. 공연 마치고 변은경 님이 산청 동의보감촌 최고의 주전부리인 기바위빵을 사주셨고 김완수 후원회원님은 함께 비를 맞으며 무대 철거를 도와주셨어요. ㅠㅠ 정말 고맙습니다.
11월 11일 이명석 후원회원님이 마당극 <남명> 첫 공연 보러 오셔서 찍은 배우들 사진을 큰 액자에 담아 주셨어요. 그리고 감말랭이도 주셔서 맛있게 먹었습니다. 고맙습니다.
11월 11일 이우기 후원회원님이 산청에 공연 보러 오시면서 팔선주를 큰 병으로 3병이나 가지고 오셨어요. 팔선주는 전북 부안군 내변산에서 전해오는 술이며, 8가지 약재가 들어갔다고 하네요! 이 날 2018년 큰들 햅쌀밥 잔치 때 반주로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고맙습니다.
11월 11일 몇 년 전에 창원 큰들 정기공연 <130명 풍물놀이>에 참가하셨던 고경순 님이 직접 농사지으신 단감을 1 상자 보내주셨습니다. 오래전에 맺은 인연 잊지 않고 귀한 감을 보내주셔서 고맙습니다.
11월 11일 곽철영 후원회원님이 오랜만에 공연 보러 오시면서 의령 망개떡을 3 상자나 사 오셨어요. 오랜만에 봬서 엄청 반가웠어요! 오셔서 마당극 <남명> 공연 사진도 멋지게 찍어주셨지요. 고맙습니다.
11월 11일 황점선 후원회원님이 직접 농사지은 단감을 또 큰 상자로 가득 담아 주셨어요. 약도 덜 치고 맛있는 단감을 이렇게 푸짐하게 먹을 수 있는 행복을 주셔서 고맙습니다.
11월 11일 강경향 후원회원님이 큰들에 오시면서 방울토마토 2 상자, 귤 2 상자, 빼빼로 과자를 사 오셨습니다. 덕분에 식사 후에 과일이며 과자며 한 상 가득 다시 차려졌지요. ^^ 고맙습니다.
11월 14일 의성에서 사과 농사를 지으시는 박옥녀 님이 맛있기로 소문난 의성 사과를 1 상자 보내주셨어요. 어찌나 새콤 달콤하던지 단원들이 그 맛에 반했습니다! 귀한 사과를 보내주셔서 고맙습니다.
11월 14일 경상대학교에서 곧 하게 될 공연을 위해 답사 차 갔다가 이우기 후원회원님을 만났는데 줄 게 이것밖에 없다며 우산 세 개를 주셨습니다. 잠깐 만났는데도 그 사이 또 큰들에 챙겨줄 것을 찾는 이우기 후원회원님의 큰들 사랑^^ 고맙습니다.
11월 14일 경북 예천에서 농사짓고 계시는 김구열, 이은경 님(부부)이 직접 농사지으신 콩으로 만든 두부와 고구마를 1 상자나 보내주셨어요. 두부가 어찌나 고소하던지 그 자리에서 김치 꺼내오고 큰들 막걸리 꺼내와서 함께 나누어 먹었어요. ^^ 정말 고맙습니다!
11월 15일 이명석 후원회원님이 큰들 배우 김상문, 최샛별 단원에게 밥을 사주고 싶다며 오셨어요. 이 날 시간이 다 안돼서 김상문 배우만 데리고 큰들 근처 식당으로 밥을 드시러 가셨는데 나오시면서 이후에 최샛별 단원과 진은주 실장도 와서 밥을 꼭 먹으라며 식당에 밥값을 계산해 두고 가셨습니다. 고맙습니다.
11월 16일 전민규 예술감독 장모님이 무채 나물을 또 한 번 보내주셨어요. 지난번 주신 반찬통도 아직 돌려 드리지를 못했는데 이렇게 또 보내주시네요. 무채 써는 일이 참 힘든 일인데… 매번 이렇게 맛있게 만들어 보내주셔서 정말 고맙습니다.
11월 17일 서울 사는 전찬율 음악감독님이 초콜릿이랑 젤리를 보내줬어요. 큰들에서 필요한 서류를 하나 부탁했는데 함께 보내왔네요. 참 인정 넘치는 음악감독님^^ 덕분에 달달한 토요일을 보냈습니다. 고맙습니다.
11월 17일 정영심 후원회원님이 큰들에 양북 놀이를 연습하러 오시면서 잘 생긴 귤을 1 상자 가지고 오셨어요. 이 날 큰들 단원들이 다 함께 모여 짚 가리기를 하고 있었는데 간식으로 아주 안성맞춤이었습니다. 고맙습니다.
11월 17일 의성에 사시는 최명희 단장 어머니께서 김장할 때 보태 넣으라며 고춧가루와 마늘을 보내주셨어요. 의성 마늘은 맛있기로 유명하지요. ^^ 어머니 덕분에 올해 김장이 맛있게 될 것 같습니다. 고맙습니다.
11월 17일 진해 극단 고도에서 과일 주스 1 상자를 주셨어요. 큰들이 진해에 공연하러 왔다고 이렇게 인사하러 와 주셨네요. 정말 고맙습니다.
11월 17일 진해 공연 때 창원 큰들 풍물단 식구들인 박규원, 김민성, 박정현 후원회원님이 공연 보러 와주셨어요. 귤을 1 상자 주셔서 공연 마치고 와서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언제나 든든한 창원 큰들 풍물단 식구들~ 고맙습니다!
11월 17일 이우기 후원회원님이 부인과 수능을 막 끝낸 고 3 아들까지 데리고 공연을 보러 진해에 오셨어요. ^^ 오시면서 피로에 좋은 구론산 음료 3 상자를 사 오셨습니다. 10번 넘게 큰들 공연을 봤는데도 늘 처음 보는 것처럼 행복해 하시는 모습에 큰 힘을 얻습니다. 고맙습니다.
11월 19일 박진묵 단원 어머니께서 집안 시사 마치고 과일이 많다며 배, 사과, 감을 챙겨 보내 주셨습니다. 덕분에 과일 부자가 되었어요. ^^ 고맙습니다.
11월 19일 경상대 고문헌 도서관에서 일하시는 이정희 후원회원님이 직접 각본을 쓰신 애니메이션 <남명의 하루>를 큰들 배우들 몇몇을 초대해 보여주셨습니다. 마당극 <남명>을 다듬어 나가는데 큰 도움이 될 것 같아요. ^^ 그리고 큰들 단원들이 경상대에 온다 하니 경상대 홍보실장이신 이우기 후원회원님이 일부러 오셔서는 맛있는 돼지국밥과 순대를 점심으로 사주셨습니다. 덕분에 공부도 든든히 하고, 밥도 든든히 먹었네요. 고맙습니다.
11월 19일 전민규 예술감독이 안재락 교수, 박범주 대표, 권영란 기자와 함께 일본 히메지 로온에 다녀왔습니다. 히메지 로온 분들이 간사이 공항까지 마중 나와 주시고 한국으로 돌아오는 날까지 극진한 대접을 해 주셨다고 합니다. 그리고 재일동포 3세인 신휘호 님이 두 번씩이나 밥을 사 주시고 아이오시까지 왕복 운전도 해 주셨어요. 돌아오는 날에는 히메지 로온, 정일용 님과 동생 분이 일본 술, 과자, 파우치 등 선물을 여행 가방 가득 담아 주셨습니다. 정말 고맙습니다!
11월 20일 진주교육청에서 정용철 교육1팀장에게 풍물을 배우고 있는 신정아 후원회원님이 수제 요구르트와 손편지를 주셨어요. 교사 직무연수할 때부터 이어진 인연으로 작년 진주 큰들 정기공연 <130명 풍물놀이>에도 참가하시고, 큰들 공연장도 자주 찾아주시고 계시지요. 맛있는 요구르트와 정성 가득 담긴 손편지에 단원들 모두 감동했습니다. 고맙습니다.
11월 20일 산청 사시는 김민정 님이 직접 만든 모과차를 세 통이나 보내주셨어요. 모과를 잘게 채 썰려면 엄청 힘드셨을 텐데 이렇게 직접 만들어서 뽁뽁이로 정성껏 포장해서 보내주신 그 마음이 참 고맙습니다. 모과차로 따뜻하게 겨울나겠어요.
11월 21일 박주언, 유영미 후원회원님(박정현 단원 부모님)께서 창원에 <배터지 ’게’ 먹는 집>이라는 대게 가게를 개업하셨어요. 일을 도와드리러 갔던 딸 정현이 편에 엄청나게 많은 게 다리를 보내주셨네요.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가게가 번창하기를 바랍니다! 고맙습니다.
11월 21일 무로하라 쿠미 단원이 작은 아버지 장례식 참석 차 일본에 다녀왔는데 쿠미 작은 숙모님이 과자 세트도 주시고, 멀리 한국에서 와줘서 고맙다며 교통비를 챙겨 주셨대요. 고맙습니다. 다시 한번 위로의 말씀을 드립니다.
11월 22일 김효순 후원회원님이 식용유와 참기름을 많이 챙겨주셨습니다. 큰들은 하루 두 끼씩 밥을 해 먹는지라 참 고마운 선물입니다. ^^ 고맙습니다.
11월 22일 작팔리 마을 주민 분이 늘 큰들에서 택배를 맡아줘서 고맙다며 겨울초를 주셨어요. 산골에서 자란 무공해라고 하시면서 주셨지요. 새콤달콤하게 무쳐서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고맙습니다.
11월 22일 산청에서 <민들레 유정란>을 하시는 이태희 후원회원님께 주문한 달걀을 찾으러 갔더니 달걀 두 판을 덤으로 주셨어요. 큰들 단원들 달걀 반찬을 엄청 좋아하는데 자주 덤으로 챙겨 주셔서 고맙습니다.
11월 22일 산청 <청담한의원> 원장님이신 김명철 후원회원님이 마당극 <남명> 공연 보러 오시면서 우리밀 무설탕 바케트 빵을 사 오셨어요. 공연 마치자마자 나눠 먹었는데 빵이 진짜 고소하고 담백하니 맛있었어요. 고맙습니다.
11월 22일 마당극 <남명> 공연 때 산청 교육청에서 귤 1 상자, 기념 볼펜 1 상자, 생수를 주셨어요. 많은 관심 가져 주셔서 이 날 공연도 잘 마쳤습니다. 고맙습니다.
11월 22일 큰들에서 체험 단원 생활을 했던 정상현 님이 공연 보러 오면서 깔라만시와 건조망고를 가지고 왔네요. 필리핀에서 돌아온 지 얼마 안 됐다고 들었는데 맛있는 간식 가지고 공연 보러 와줘서 고마웠어요!
11월 23일 신강혜 후원회원님이 작년에 이어서 올해도 싱싱한 노지 감귤 1 상자를 보내주셨습니다. 제주도에 있는 친척이 농사지은 귤이라고 하는데 아주아주 싱싱하고 탱글탱글하네요. 감사히 잘 먹었습니다.
11월 23일 <아타토 커피> 사장님이신 박기식 후원회원님이 새 상품이 나왔다며 더치커피 2세트를 주셨습니다. 여러 가지 커피 종류로 구성되어 있어서 다양한 커피 맛을 볼 수 있어 좋네요. 고맙습니다.
11월 24일 큰들 김장하던 날 박범주 후원회원님이 오셨어요. 김장 날 정말 잘 어울리는 수육용 고기를 한 가득 사 오셨어요. 김장 김치랑 먹으니 꿀맛! 그리고 청포도도 사 오셔서 후식까지 책임져 주셨지요. ^^ 고맙습니다.
11월 25일 산청 목화 장터에 대동놀이 공연을 하러 갔는데 조은주 후원회원님이 큰들 줄 거라고 직접 생산하는 감말랭이를 일부러 챙겨 오셨네요. 색깔도 곱고, 식감도 좋고, 맛은 더 좋은 감말랭이 잘 먹었습니다. 고맙습니다.
11월 25일 산청 목화 장터 때 큰들 공연을 초청해 주신 김명철 후원회원님이 장터에서 파는 맛있는 것들 사 먹으라고 용돈을 주셔서 수제 맥주, 과메기, 떡 등 이것저것 푸짐하게 사서 나눠 먹었습니다. ^^ 정말 장터에 놀러 나온 것 마냥 즐거웠어요. 고맙습니다.
11월 25일 전민규 예술 감독과 함께 일본 히메지에 다녀온 권영란 기자님이 남은 여행비를 환불받지 않고 큰들에 전액 기부하셨어요. ^^ 남은 여행비가 제법 됐는데… 감사히 잘 쓰겠습니다. 고맙습니다.
11월 25일 일본 문화단체인 로온에서 로온 청춘단(労音青春団)이라는 이름으로 20대~40대 회원들이 큰들과 교류하러 왔습니다. 시소 특산품인 양갱과 일본 술을 선물로 가져왔네요. 그리고 김장할 때 큰들에서 받은 문화상품권을 그대로 큰들 20대 단원들에게 선물로 주고 갔어요. ^^ 3박 4일 동안 즐거운 교류였습니다. 고맙습니다.
11월 26일 로온 청춘단(労音青春団) 교류로 오신 부슈 로온 후지타 카즈야키 님(藤田和明さん)이 일본으로 돌아가던 날 초콜릿 3 상자를 주셨어요. 웃음도 많고 눈물도 많은 마음이 참 따뜻한 후지타 상의 더욱 활발한 로온 활동을 응원하겠습니다. 고맙습니다.
11월 26일 히메지 로온의 시모하라 츠바사 님(下原つばささん)이 큰들 단원 몇 명에게 일본 과자와 카드케이스를 선물해 주었고, 마지막 돌아가는 날 배웅팀이었던 박진묵, 무로하라 쿠미 단원에게 커피를 사 주었어요. 츠바사 상의 환한 웃음과 힘이 넘치던 남중소란 춤(일본 전통춤)이 참 멋졌습니다. 또 만나요!
11월 26일 히메지 로온 후지오 치에코 님(藤尾千恵子さん)이 함께 오시지는 못했지만 로온 청춘단을 통해 이번 교류를 책임지고 진행했던 무로하라 쿠미 국제교류팀장에게 고맙다며 따뜻한 털장갑을 보내오셨네요. 덕분에 큰들과 로온 청춘들의 교류를 재미있게 잘 마쳤습니다. 고맙습니다.
11월 26일 김덕남, 이철악 후원회원님(김상문 단원 부모님)이 고구마를 가져가라고 하셔서 갔더니 고구마 8 상자에 호박, 상추, 시금치, 콩잎 장아찌, 깻잎 장아찌, 깻잎순 장아찌, 고추 장아찌, 전갱이, 잡채, 어묵, 유자차 4통, 양파 진액, 말린 가지와 밭에서 바로 무, 비트, 배추를 뽑아 주셨어요.^^ 트럭을 가져가서 참 다행이었습니다. 트럭 가득 실어 왔어요. 땀 흘려 농사지어 큰들에 다 주시는 듯요. 정말 고맙습니다!
11월 27일 김해 분성여고 선생님이신 김정현 후원회원님이 지난번 큰들이 학교로 공연 왔을 때 아무것도 챙겨 준 것이 없다면서 제주에 바로 주문해서 귤을 3 상자나 보내주셨어요.
11월 27일 곤명 농협에서 2019년 벽걸이용 달력을 2개 주셨어요. 지점장님께서 직접 큰들 사무실로 오셔서 전해주셨습니다. 내년에 좋은 일들로 가득했으면 하는 바람이 생기네요. ^^ 고맙습니다.
11월 27일 큰들 '마당극 마을' 건축 설계를 해 주고 계시는 교수님이신 김태영, 김현준 후원회원님이 맛있는 영주 사과를 2 상자나 보내주셨어요. 영주에 있는 고향집 마당에 있는 사과나무에서 직접 따신 걸 보내주셨네요. 상큼, 아삭, 달콤해요! 맛있게 잘 먹겠습니다. 고맙습니다.
11월 27일 큰들 후원회원이신 하동 박경리 문학관 최영욱 관장님과 하아무 사무국장님이 마당극 <남명>이 더욱 발전할 수 있도록 따뜻한 평가도 해 주시고 평사리 주막에서 맛있는 점심밥도 사 주셨습니다. 귀한 시간 내주셔서 고맙습니다.
11월 28일 문화가 있는 날-직장문화배달 공연으로 창원 STX 엔진에서 <오작교 아리랑> 공연을 했습니다. 회사 강당이 3층인데 엘리베이터가 없어서 이 날 이른 아침부터 조합원 분들이 소품 나르는 걸 도와주시고, 회사 식당 밥도 주시고, 과일 주스도 2 상자나 주시고, 공연 마치고 소품 내릴 때도 우르르 오셔서 도와주셨어요. 덕분에 평소 정리 시간보다 빨리 마쳤습니다. ^^ 공연 보시면서 아이들처럼 좋아라 손뼉 치고 웃어 주시던 대한민국 아버지들의 모습에 코 끝이 찡했네요. 고맙습니다.
11월 29일 문화가 있는 날-직장문화배달 공연으로 경상대학교를 찾았습니다. 경상대학교 홍보실장으로 계시는 이우기 후원회원님이 공연장에 미리 마중 나오시고 따뜻한 차도 종류별로 타다 주시고, 학교 식당에서 점심밥도 사주셨어요. ^^ 그리고 농업대학 학생들이 직접 농사지은 쌀 1 상자, 경상대학교 기념품 파우치, 에코백, 머그컵을 챙겨 주셨고 차에 있던 쌀 1 포대까지 아낌없이 큰들에 주셨습니다. 무대 설치부터 공연, 마치고 정리까지 하루 종일 챙겨 주신 이우기 후원회원님~ 정말 고맙습니다!
11월 29일 경상대학교에서 일하시는 강경향 후원회원님이 큰들 배우들에게 점심을 사주려고 부랴 부랴 오셨는데 이미 이우기 후원회원님이 식권을 사놨다고 하자 엄청 아쉬워하시면서 점심 먹고 커피, 핫초코, 레몬차 등 따뜻한 음료를 사 주셨어요. 밥값보다 돈이 더 들었을 것 같아요. ^^;; 덕분에 공연 전부터 몸도 마음도 풀려서 이 날 정말 신나게 공연했네요. 고맙습니다.
11월 29일 경상대학교 총무과에서 공연 마치고 큰들 배우들에게 소고기 전골을 저녁밥으로 사주셨어요. 무엇보다도 공연 정말 재밌었다고, 이후에 또 경상대학교에 공연하러 와 주면 좋겠다는 인사에 기분이 참 좋았습니다. 고맙습니다.
11월 29일 진주큰들풍물단에서 정용철 교육 1팀장 생일 선물로 예쁜 털모자를 주셨어요. 근데 모자가 작아서 반품, 교환해 주셨다는 것은 비밀~^^ 정용철 팀장에게 아주 잘 어울리네요. 고맙습니다.
11월 29일 김양선 후원회원님이 부모님 댁에 정부미 50kg이 남아 있다 해서 가지러 갔더니 부모님이 햅쌀도 아니고 묵은 쌀을 주려니 많이 미안하다며 챙겨 주셨어요. 잘 먹겠습니다. 고맙습니다.
11월 30일 무로하라 쿠미 단원 어머니께서 쿠미 생일 선물을 보내시면서 아이들용 장난감을 직접 만들어 보내주셨어요. 동물 그림 맞추기인데요 정말 귀여워요. ^^ 쿠미 그림 솜씨는 엄마를 닮은 듯 하네요. 고맙습니다.



정기후원회원 (매달 자동이체, CMS 후원)
  • 가명현(세종)
  • 감남지(남해)
  • 강경향(진주)
  • 강귀숙(경산)
  • 강남욱(서울)
  • 강대승(진주)
  • 강대연(진주)
  • 강도현(산청)
  • 강동산(부산)
  • 강동선(창원)
  • 강동훈(진주)
  • 강만옥(남해)
  • 강말분(남해)
  • 강명이(울산)
  • 강무성(사천)
  • 강문국(진주)
  • 강미련(진주)
  • 강미례(창원)
  • 강미숙(진주)
  • 강미자(진주)
  • 강민기(사천)
  • 강민조(제주)
  • 강병문(부산)
  • 강병복(창원)
  • 강병성(진주)
  • 강병해(산청)
  • 강복승(창원)
  • 강부림(진주)
  • 강부식(사천)
  • 강삼규(진주)
  • 강상이(진주)
  • 강서광(진주)
  • 강선자(진주)
  • 강성미(진주)
  • 강성배(거제)
  • 강성실(진주)
  • 강성태(진주)
  • 강성호(진주)
  • 강성훈(서울)
  • 강성훈(창원)
  • 강성휘(목포)
  • 강수섭(창원)
  • 강순희(의왕)
  • 강신원(진주)
  • 강신학(진주)
  • 강연옥(산청)
  • 강영석(진주)
  • 강영승(하동)
  • 강옥이(창원)
  • 강옥임(진주)
  • 강용구(진주)
  • 강욱(양산)
  • 강원오(함안)
  • 강유수(부산)
  • 강은주(진주)
  • 강은희(당진)
  • 강인경(순천)
  • 강인식(진주)
  • 강재림(진주)
  • 강재영(하동)
  • 강재은(진주)
  • 강정배(창원)
  • 강정숙(진주)
  • 강종칠(산청)
  • 강지연(창원)
  • 강지현(창원)
  • 강지희(진주)
  • 강진석(양산)
  • 강채호(산청)
  • 강태규(진주)
  • 강태진(진주)
  • 강태호(산청)
  • 강한수(부산)
  • 강해영(함안)
  • 강행량(김해)
  • 강현숙(진주)
  • 강현희(진주)
  • 강혜원(진주)
  • 강혜정(창원)
  • 강혜진(창원)
  • 강호광(진주)
  • 강호영(사천)
  • 강호정(서울)
  • 강호진(양산)
  • 계원숙(인천)
  • 고경남(하동)
  • 고동주(울산)
  • 고명정(진주)
  • 고미순(진주)
  • 고선엽(산청)
  • 고성림(과천)
  • 고성식(서울)
  • 고성우(영동)
  • 고영낙(사천)
  • 고영현(익산)
  • 고점순(남해)
  • 고주열(울산)
  • 고평주(사천)
  • 공상석(진주)
  • 공종학(의령)
  • 공행식(창원)
  • 공현남(창원)
  • 곽노환(진주)
  • 곽명진(김해)
  • 곽문호(사천)
  • 곽철영(의령)
  • 곽현진(부산)
  • 구대영(김해)
  • 구순태(창원)
  • 구영희(남해)
  • 구자룡(창원)
  • 구정모(부산)
  • 구채민(진주)
  • 권갑근(산청)
  • 권경익(부산)
  • 권기찬(안동)
  • 권나리(진주)
  • 권나현(진주)
  • 권남희(서울)
  • 권두현(안동)
  • 권명자(부산)
  • 권문상(거창)
  • 권방희(평택)
  • 권선주(산청)
  • 권성표(진주)
  • 권순록(산청)
  • 권순현(산청)
  • 권순환(대전)
  • 권승범(영주)
  • 권양희(창원)
  • 권오량(안동)
  • 권외식(김해)
  • 권위상(서울)
  • 권유경(진주)
  • 권정미(진주)
  • 권정애(진주)
  • 권정옥(진주)
  • 권정임(산청)
  • 권중희(서울)
  • 권태우(진주)
  • 권태형(김해)
  • 권태형(진주)
  • 권해근(진주)
  • 권회숙(진주)
  • 금동영(안동)
  • 금용헌(안동)
  • 길현(남해)
  • 김가람(진주)
  • 김갑인(진주)
  • 김강수(통영)
  • 김강현(안동)
  • 김겸섭(진주)
  • 김경대(창원)
  • 김경대(음성)
  • 김경란(부산)
  • 김경미(진주)
  • 김경순(진주)
  • 김경애(창원)
  • 김경연(창원)
  • 김경열(서울)
  • 김경옥(진주)
  • 김경자(창원)
  • 김경중(서울)
  • 김경호(진주)
  • 김경호(진주)
  • 김경환(김해)
  • 김관규(산청)
  • 김광수(진주)
  • 김광신(창원)
  • 김광진(순천)
  • 김귀숙(산청)
  • 김규필(안동)
  • 김기석(사천)
  • 김기선(창원)
  • 김기현(창원)
  • 김길안(통영)
  • 김길효(사천)
  • 김난희(산청)
  • 김남호(하동)
  • 김단(통영)
  • 김대규(하동)
  • 김대연(진주)
  • 김대진(창원)
  • 김대호(부산)
  • 김덕곤(진주)
  • 김덕남(거제)
  • 김덕순(진주)
  • 김도홍(용인)
  • 김동건(통영)
  • 김동민(사천)
  • 김동선(안동)
  • 김동수(창원)
  • 김동식(대전)
  • 김동식(진주)
  • 김동열(당진)
  • 김동엽(안성)
  • 김동욱(통영)
  • 김동준(서울)
  • 김동철(울산)
  • 김동호(진주)
  • 김동환(산청)
  • 김두애(진주)
  • 김두점(진주)
  • 김두환(진주)
  • 김라희(사천)
  • 김리한(춘천)
  • 김명선(진주)
  • 김명섭(서울)
  • 김명수(하동)
  • 김명의(창원)
  • 김명이(진주)
  • 김명찬(남해)
  • 김명철(산청)
  • 김명희(김해)
  • 김무호(경주)
  • 김미라(진주)
  • 김미성(진주)
  • 김미숙(김해)
  • 김미애(창원)
  • 김미진(서울)
  • 김미태(부산)
  • 김미향(진주)
  • 김민경(진주)
  • 김민구(거제)
  • 김민성(창원)
  • 김민수(창원)
  • 김민수(진주)
  • 김민순(창원)
  • 김민욱(창원)
  • 김민정(창원)
  • 김민지(진주)
  • 김민철(서울)
  • 김민환(용인)
  • 김바리안(광주)
  • 김백중(산청)
  • 김병림(세종)
  • 김병석(미국)
  • 김병태(창원)
  • 김보상(서울)
  • 김보성(창원)
  • 김보영(합천)
  • 김봉경(진주)
  • 김봉균(사천)
  • 김봉희(산청)
  • 김삼선(창원)
  • 김상경(서울)
  • 김상대(진주)
  • 김상욱(진주)
  • 김상임(거제)
  • 김상환(진주)
  • 김상훈(하동)
  • 김서윤(서울)
  • 김석봉(김해)
  • 김석재(김해)
  • 김석창(김포)
  • 김선경(창원)
  • 김선민(서울)
  • 김선수(순천)
  • 김선영(창원)
  • 김선영(안동)
  • 김선영(하동)
  • 김선태(사천)
  • 김설아(아산)
  • 김성권(전주)
  • 김성원(창원)
  • 김성종(서울)
  • 김성종(진주)
  • 김성중(평택)
  • 김성진(창원)
  • 김성진(진주)
  • 김성혜(진주)
  • 김성호(울산)
  • 김성환(서울)
  • 김성환(산청)
  • 김성효(김해)
  • 김성훈(진주)
  • 김성희(창원)
  • 김소영(창원)
  • 김소형(진주)
  • 김수경(진주)
  • 김수민(안양)
  • 김수민(산청)
  • 김수연(창원)
  • 김수연(양구)
  • 김수정(진주)
  • 김수진(진주)
  • 김수진(울산)
  • 김수진(안산)
  • 김수진(진주)
  • 김숙녀(시흥)
  • 김숙자(진주)
  • 김순남(울산)
  • 김순덕(함양)
  • 김순자(서울)
  • 김순흥(광주)
  • 김승복(하동)
  • 김승은(서울)
  • 김시연(경주)
  • 김신영(울산)
  • 김양선(창원)
  • 김양숙(진주)
  • 김양희(창원)
  • 김연서(양평)
  • 김연옥(진주)
  • 김연옥(창원)
  • 김연임(인천)
  • 김연정(사천)
  • 김영경(진주)
  • 김영기(거제)
  • 김영길(부산)
  • 김영록(의정부)
  • 김영미(사천)
  • 김영민(진주)
  • 김영석(창원)
  • 김영숙(사천)
  • 김영숙(진주)
  • 김영숙(산청)
  • 김영순(합천)
  • 김영순(산청)
  • 김영식(진주)
  • 김영이(산청)
  • 김영임(진주)
  • 김영자(산청)
  • 김영주(창원)
  • 김영주(창원)
  • 김영철(인천)
  • 김영현(창녕)
  • 김영현(서울)
  • 김영혜(김해)
  • 김영호(진주)
  • 김영화(진주)
  • 김영환(김포)
  • 김영희(진주)
  • 김예자(진주)
  • 김오태(창원)
  • 김옥순(진주)
  • 김옥영(남해)
  • 김완수(진주)
  • 김용선(진주)
  • 김용성(김해)
  • 김용성(음성)
  • 김용위(창원)
  • 김용태(남해)
  • 김용호(서울)
  • 김용호(서울)
  • 김우섭(남해)
  • 김우진(세종)
  • 김원엽(남해)
  • 김유리(산청)
  • 김유정(진주)
  • 김유현(부산)
  • 김윤진(사천)
  • 김윤홍(영동)
  • 김윤희(진주)
  • 김윤희(진주)
  • 김은경(산청)
  • 김은미(합천)
  • 김은미(강릉)
  • 김은숙(진주)
  • 김은숙(진주)
  • 김은아(창원)
  • 김은정(안동)
  • 김은정(하동)
  • 김은주(대구)
  • 김은주(진주)
  • 김의철(하동)
  • 김인경(진주)
  • 김인규(라오스)
  • 김인순(진주)
  • 김인자(진주)
  • 김인주(의령)
  • 김일희(서울)
  • 김임섭(진주)
  • 김임순(창원)
  • 김재갑(창원)
  • 김재명(창원)
  • 김재영(거창)
  • 김재준(영암)
  • 김저옥(부산)
  • 김정겸(남해)
  • 김정곤(진주)
  • 김정미(남해)
  • 김정숙(진주)
  • 김정순(김해)
  • 김정아(산청)
  • 김정위(서울)
  • 김정윤(합천)
  • 김정현(부산)
  • 김정호(창원)
  • 김정화(안양)
  • 김정희(창원)
  • 김정희(진주)
  • 김종갑(부천)
  • 김종기(창원)
  • 김종덕(김해)
  • 김종수(사천)
  • 김종수(산청)
  • 김종숙(군포)
  • 김종욱(서울)
  • 김종쾌(대구)
  • 김종필(사천)
  • 김종필(함안)
  • 김주영(안동)
  • 김주호(안동)
  • 김준식(진주)
  • 김중곤(하동)
  • 김중현(남양주)
  • 김중희(진주)
  • 김지영(남해)
  • 김지원(서울)
  • 김지은(통영)
  • 김지형(서울)
  • 김지혜(창원)
  • 김지희(진주)
  • 김진규(하동)
  • 김진우(창녕)
  • 김진일(안산)
  • 김진호(창원)
  • 김진화(아산)
  • 김진희(진주)
  • 김찬희(부산)
  • 김창균(창원)
  • 김창수(창원)
  • 김창수(안동)
  • 김창식(울산)
  • 김창우(남해)
  • 김천수(서울)
  • 김철호(진주)
  • 김춘욱(창원)
  • 김치현(함양)
  • 김태린(진주)
  • 김태영(진주)
  • 김태영(서울)
  • 김태우(밀양)
  • 김태조(부산)
  • 김태진(진주)
  • 김태희(산청)
  • 김태희(동해)
  • 김판두(진주)
  • 김학규(서울)
  • 김학진(인천)
  • 김한나(창원)
  • 김한수(수원)
  • 김현곤(거제)
  • 김현근(남해)
  • 김현기(진주)
  • 김현동(창원)
  • 김현옥(창원)
  • 김현주(합천)
  • 김현준(서울)
  • 김현철(진주)
  • 김현철(진주)
  • 김형선(창원)
  • 김형선(산청)
  • 김형수(서울)
  • 김혜경(산청)
  • 김혜남(화성)
  • 김혜란(청주)
  • 김혜린(창원)
  • 김혜미(합천)
  • 김혜자(태백)
  • 김혜정(진주)
  • 김혜진(진주)
  • 김호정(인천)
  • 김호준(진주)
  • 김홍석(안동)
  • 김홍주(창원)
  • 김홍희(서울)
  • 김화성(목포)
  • 김회란(창원)
  • 김회아(진주)
  • 김효순(진주)
  • 김흥연(성남)
  • 김희근(진주)
  • 김희정(창원)
  • 나윤주(부산)
  • 나혜옥(김해)
  • 남구진(안동)
  • 남기문(창원)
  • 남덕순(창원)
  • 남민희(하동)
  • 남상일(부산)
  • 남성수(구미)
  • 남시진(군위)
  • 남윤희(서울)
  • 남정채(미국)
  • 남호섭(산청)
  • 남호영(산청)
  • 노경석(창원)
  • 노동현(진주)
  • 노동호(하동)
  • 노선애(진주)
  • 노성호(산청)
  • 노승진(창원)
  • 노승환(함안)
  • 노용규(사천)
  • 노용태(진주)
  • 노인심(산청)
  • 노정욱(합천)
  • 노훈봉(창원)
  • 노희숙(진주)
  • 도경연(하동)
  • 동영희(진주)
  • 류명환(순천)
  • 류보영(창원)
  • 류승수(거제)
  • 류영이(합천)
  • 류영주(창원)
  • 류영진(진주)
  • 류용웅(서울)
  • 류은경(광주)
  • 류정옥(남해)
  • 류지희(김해)
  • 류호숙(진주)
  • 마정애(산청)
  • 마정은(진주)
  • 마창훈(의성)
  • 명경관(광주)
  • 모상미(부산)
  • 모형오(통영)
  • 문경자(창원)
  • 문기석(서울)
  • 문병호(진주)
  • 문성경(서울)
  • 문성우(함안)
  • 문성진(사천)
  • 문성현(폴란드)
  • 문성호(영동)
  • 문수경(서울)
  • 문순국(진주)
  • 문연정(거제)
  • 문영순(진주)
  • 문저온(진주)
  • 문정화(진주)
  • 문정훈(천안)
  • 문주희(수원)
  • 문창근(창원)
  • 문창현(진주)
  • 문철조(대구)
  • 문한순(산청)
  • 문현주(통영)
  • 문형정(진주)
  • 문호명(하동)
  • 문효정(진주)
  • 민경자(진주)
  • 민미영(창원)
  • 민병성(세종)
  • 민병은(용인)
  • 민영국(산청)
  • 민운용(진주)
  • 민치식(산청)
  • 박경순(진주)
  • 박경심(순천)
  • 박경자(창원)
  • 박경호(창원)
  • 박경화(부산)
  • 박광호(하동)
  • 박규리(통영)
  • 박규원(창원)
  • 박근희(서울)
  • 박금옥(진주)
  • 박금정(진주)
  • 박기덕(창원)
  • 박기란(진주)
  • 박기식(진주)
  • 박남희(사천)
  • 박낭주(진주)
  • 박대수(서천)
  • 박대용(안양)
  • 박대환(부산)
  • 박덕자(산청)
  • 박도경(진주)
  • 박동규(창원)
  • 박동성(창원)
  • 박동일(안동)
  • 박동주(사천)
  • 박말남(진주)
  • 박명배(안동)
  • 박명엽(남해)
  • 박명현(독일)
  • 박무연(산청)
  • 박문조(진주)
  • 박문호(사천)
  • 박문희(진주)
  • 박미경(창원)
  • 박미숙(김해)
  • 박미연(진주)
  • 박미영(창원)
  • 박미자(제주)
  • 박미정(산청)
  • 박범주(진주)
  • 박보란(창원)
  • 박상근(창원)
  • 박상무(산청)
  • 박상현(의령)
  • 박선영(김포)
  • 박선우(군포)
  • 박선이(남해)
  • 박성열(진주)
  • 박성영(남해)
  • 박성우(창원)
  • 박성화(창원)
  • 박세영(진주)
  • 박세준(진주)
  • 박소은(남해)
  • 박소정(산청)
  • 박소진(김해)
  • 박수열(남해)
  • 박수정(진주)
  • 박수진(김해)
  • 박수현(서울)
  • 박순덕(진주)
  • 박순옥(진주)
  • 박순제(울산)
  • 박순찬(진주)
  • 박승원(진주)
  • 박승진(거제)
  • 박승현(창원)
  • 박신아(거제)
  • 박신영(광양)
  • 박애경(진주)
  • 박연희(김해)
  • 박영미(순천)
  • 박영배(순천)
  • 박영선(진주)
  • 박영순(창원)
  • 박영옥(진주)
  • 박영진(산청)
  • 박영화(진주)
  • 박영환(대전)
  • 박예순(당진)
  • 박용선(진주)
  • 박용익(서울)
  • 박우정(남해)
  • 박원영(순천)
  • 박윤석(창원)
  • 박윤석(진주)
  • 박은미(순천)
  • 박은숙(산청)
  • 박은정(부산)
  • 박인순(창원)
  • 박일환(창원)
  • 박임숙(원주)
  • 박재권(창원)
  • 박재영(진주)
  • 박재준(부산)
  • 박재현(진주)
  • 박재호(창원)
  • 박점돌(부산)
  • 박정선(진주)
  • 박정숙(창원)
  • 박정순(진주)
  • 박정연(창원)
  • 박정열(안산)
  • 박정은(순천)
  • 박정인(창원)
  • 박정현(창원)
  • 박정훈(용인)
  • 박종국(부산)
  • 박종무(진주)
  • 박종은(구미)
  • 박종은(서울)
  • 박종철(광주)
  • 박종훈(창원)
  • 박종희(서울)
  • 박주갑(진주)
  • 박주언(창원)
  • 박주윤(사천)
  • 박준원(서울)
  • 박중기(서울)
  • 박중묵(진주)
  • 박지민(창원)
  • 박지영(진주)
  • 박지현(창원)
  • 박지현(거제)
  • 박지호(진주)
  • 박지희(부천)
  • 박진섭(창원)
  • 박진억(창원)
  • 박진호(김포)
  • 박진효(통영)
  • 박찬(세종)
  • 박찬균(창원)
  • 박창순(창원)
  • 박철(창원)
  • 박춘옥(부산)
  • 박태영(라오스)
  • 박필선(진주)
  • 박해룡(대전)
  • 박해정(창원)
  • 박향미(사천)
  • 박현(창원)
  • 박현성(창원)
  • 박현숙(서울)
  • 박현숙(남해)
  • 박현주(하동)
  • 박현호(구미)
  • 박형규(고창)
  • 박혜진(서울)
  • 박홍준(진주)
  • 박화수(사천)
  • 박회백(광양)
  • 박회승(순천)
  • 박희남(산청)
  • 박희란(진주)
  • 박희성(창원)
  • 박희숙(김해)
  • 방영희(진주)
  • 방종훈(울산)
  • 배다롱(산청)
  • 배명진(진주)
  • 배미희(산청)
  • 배선희(하동)
  • 배수진(안성)
  • 배숙경(사천)
  • 배순애(진주)
  • 배순정(김해)
  • 배양숙(창원)
  • 배영점(진주)
  • 배이성(산청)
  • 배정미(사천)
  • 배정인(산청)
  • 배진경(진주)
  • 배진호(남해)
  • 배진호(수원)
  • 배철진(진주)
  • 백경순(창원)
  • 백명완(산청)
  • 백민정(진천)
  • 백선자(진주)
  • 백승대(진주)
  • 백승렬(하동)
  • 백영한(창원)
  • 백은숙(진주)
  • 백은주(사천)
  • 백점숙(사천)
  • 백정이(창원)
  • 백종상(창원)
  • 백종화(진주)
  • 백주연(김해)
  • 백판도(진주)
  • 백향미(창원)
  • 변도희(산청)
  • 변량근(부산)
  • 변선애(울산)
  • 변영숙(진주)
  • 변준섭(통영)
  • 변형섭(독일)
  • 보담(하동)
  • 빈선옥(진주)
  • 서갑철(창원)
  • 서광열(서울)
  • 서도성(진주)
  • 서동규(사천)
  • 서동영(진주)
  • 서동하(진주)
  • 서민욱(김해)
  • 서삼석(진주)
  • 서석(진주)
  • 서선영(하동)
  • 서성노(진주)
  • 서성석(창원)
  • 서성용(진주)
  • 서성훈(서울)
  • 서순애(진주)
  • 서영도(거제)
  • 서영배(진주)
  • 서영욱(진주)
  • 서옥순(산청)
  • 서우영(서울)
  • 서은영(하동)
  • 서일상(진주)
  • 서일수(대전)
  • 서장규(진주)
  • 서정남(의령)
  • 서정우(서울)
  • 서종대(창원)
  • 서준석(남원)
  • 서진(하동)
  • 서창길(진주)
  • 서행수(과천)
  • 서향덕(진주)
  • 서희영(김해)
  • 석민아(하동)
  • 석영철(창원)
  • 석혜경(진주)
  • 설영임(창원)
  • 성경모(산청)
  • 성미정(창원)
  • 성봉준(진주)
  • 성인기(진주)
  • 성인철(산청)
  • 성정희(의령)
  • 성준석(서울)
  • 성중곤(진주)
  • 성채영(진주)
  • 손남희(진주)
  • 손미경(창원)
  • 손미영(부산)
  • 손미향(수원)
  • 손성호(울산)
  • 손승록(진주)
  • 손연정(광주)
  • 손영훈(김해)
  • 손정현(진주)
  • 손종범(진주)
  • 손혜경(김해)
  • 송경진(김해)
  • 송문기(김해)
  • 송미선(광주)
  • 송미영(양구)
  • 송민정(진주)
  • 송민주(김해)
  • 송민준(부천)
  • 송병욱(창원)
  • 송병찬(울산)
  • 송병헌(서울)
  • 송선영(창원)
  • 송성호(세종)
  • 송수빈(춘천)
  • 송숙경(창원)
  • 송승연(창원)
  • 송시경(나주)
  • 송영기(창원)
  • 송재민(거제)
  • 송정구(진주)
  • 송정욱(남해)
  • 송정화(창원)
  • 송찬영(하동)
  • 송창주(함양)
  • 송채영(양산)
  • 송철원(창원)
  • 송현채(창원)
  • 송화정(하동)
  • 수지행(남원)
  • 신강혜(진주)
  • 신경호(창원)
  • 신귀희(대구)
  • 신규원(안동)
  • 신규철(창원)
  • 신금순(진주)
  • 신동섭(창원)
  • 신모경(장수)
  • 신미정(서울)
  • 신봉철(진주)
  • 신상철(아산)
  • 신성엽(김해)
  • 신소린(진주)
  • 신양자(산청)
  • 신정아(진주)
  • 신종관(창원)
  • 신지철(용인)
  • 신해순(진주)
  • 신현숙(창원)
  • 신현주(남원)
  • 신호식(거제)
  • 심경연(진주)
  • 심공보(산청)
  • 심송희(진주)
  • 심인경(진주)
  • 심인규(밀양)
  • 심재원(진주)
  • 심정미(진주)
  • 심정희(진주)
  • 심종섭(천안)
  • 안경숙(화성)
  • 안덕균(인천)
  • 안동민(부산)
  • 안병남(김해)
  • 안병두(산청)
  • 안병오(부산)
  • 안병헌(통영)
  • 안상균(단양)
  • 안상헌(창원)
  • 안서현(김해)
  • 안소라(부산)
  • 안소정(서울)
  • 안소희(부산)
  • 안슬기(광명)
  • 안승봉(진주)
  • 안영민(군포)
  • 안영선(부산)
  • 안용문(진주)
  • 안용주(사천)
  • 안우석(하동)
  • 안이원(성남)
  • 안재락(진주)
  • 안정환(창원)
  • 안지현(창원)
  • 안현연(창원)
  • 양귀환(산청)
  • 양덕휘(진주)
  • 양명숙(산청)
  • 양민철(진주)
  • 양선옥(사천)
  • 양성은(서울)
  • 양인선(화성)
  • 양재민(진주)
  • 양재욱(창원)
  • 양한식(산청)
  • 양희창(제천)
  • 엄유조(울산)
  • 여경란(창원)
  • 여은경(산청)
  • 여진아(고양)
  • 여태훈(진주)
  • 연춘자(사천)
  • 예영주(함안)
  • 오경희(서울)
  • 오공진(남해)
  • 오광수(의령)
  • 오미선(의령)
  • 오상선(산청)
  • 오선희(부산)
  • 오세옥(고성)
  • 오숙녀(진주)
  • 오숙이(진주)
  • 오순영(진주)
  • 오시찬(광주)
  • 오용훈(창원)
  • 오정식(거창)
  • 오주영(광주)
  • 오주현(진주)
  • 오준석(서울)
  • 오치근(하동)
  • 오태환(사천)
  • 오현기(산청)
  • 오혜정(함안)
  • 왕임순(사천)
  • 우미애(창원)
  • 우성섭(안동)
  • 우솔아(과천)
  • 우영희(제천)
  • 우이남(산청)
  • 우재주(진주)
  • 우지연(의왕)
  • 우진수(울산)
  • 우창오(양산)
  • 우현기(남해)
  • 원현경(서울)
  • 위광현(창원)
  • 유갑선(사천)
  • 유동선(진주)
  • 유미경(진주)
  • 유미연(진주)
  • 유민현(서울)
  • 유상철(천안)
  • 유순필(진주)
  • 유슬아(대구)
  • 유승옥(하남)
  • 유영미(창원)
  • 유요열(홍성)
  • 유찬연(동해)
  • 유태욱(천안)
  • 유행철(서울)
  • 유현범(구미)
  • 유희옥(거제)
  • 윤경임(김해)
  • 윤경희(전주)
  • 윤광원(함안)
  • 윤금화(진주)
  • 윤대일(문경)
  • 윤명현(라오스)
  • 윤미선(산청)
  • 윤미순(부산)
  • 윤미애(진주)
  • 윤병렬(사천)
  • 윤상준(부산)
  • 윤성효(창원)
  • 윤수석(진주)
  • 윤수진(대구)
  • 윤숙연(산청)
  • 윤애경(순창)
  • 윤영화(창원)
  • 윤영희(진주)
  • 윤은숙(산청)
  • 윤자영(진주)
  • 윤정내(김해)
  • 윤정미(진주)
  • 윤정수(남양주)
  • 윤정애(진주)
  • 윤종길(청송)
  • 윤종천(서울)
  • 윤종환(하동)
  • 윤지현(창원)
  • 윤진구(산청)
  • 윤진우(서울)
  • 윤창배(진주)
  • 윤철호(산청)
  • 윤태욱(창원)
  • 윤필연(서울)
  • 윤현권(창원)
  • 윤현심(창원)
  • 윤현자(창원)
  • 윤혜숙(진주)
  • 윤혜숙(진주)
  • 윤혜정(용인)
  • 이갑주(서울)
  • 이갑호(창원)
  • 이강숙(사천)
  • 이강욱(진주)
  • 이강웅(진주)
  • 이경래(창원)
  • 이경미(창원)
  • 이경선(창원)
  • 이경심(안동)
  • 이경이(서울)
  • 이경화(산청)
  • 이경희(서울)
  • 이계임(진주)
  • 이곤정(진주)
  • 이광산(거제)
  • 이광희(부천)
  • 이근규(창원)
  • 이금선(통영)
  • 이금순(순천)
  • 이기문(장수)
  • 이기호(고창)
  • 이길순(하동)
  • 이길악(거제)
  • 이길영(광주)
  • 이길웅(서울)
  • 이나현(보령)
  • 이난주(세종)
  • 이남순(창원)
  • 이남순(하동)
  • 이남영(진주)
  • 이남옥(산청)
  • 이남주(진주)
  • 이다은(서울)
  • 이달호(수원)
  • 이대석(광주)
  • 이도연(진주)
  • 이동규(창원)
  • 이동신(창원)
  • 이동우(창원)
  • 이동욱(김해)
  • 이동현(산청)
  • 이명석(하동)
  • 이명숙(창원)
  • 이명원(통영)
  • 이명화(산청)
  • 이명희(김해)
  • 이명희(창원)
  • 이미경(창원)
  • 이미선(남해)
  • 이미성(산청)
  • 이미숙(김해)
  • 이미자(진주)
  • 이미정(창원)
  • 이민선(김해)
  • 이민정(부산)
  • 이병철(산청)
  • 이봉애(창원)
  • 이봉하(진주)
  • 이봉희(남해)
  • 이상갑(진주)
  • 이상기(서울)
  • 이상대(사천)
  • 이상래(창원)
  • 이상민(창원)
  • 이상민(진주)
  • 이상범(사천)
  • 이상수(창원)
  • 이상웅(창원)
  • 이상일(인천)
  • 이상재(통영)
  • 이상혁(서울)
  • 이상현(창원)
  • 이상희(진주)
  • 이서분(창원)
  • 이서현(인천)
  • 이서혜(김해)
  • 이석제(사천)
  • 이선림(진주)
  • 이선애(진주)
  • 이선이(창원)
  • 이선임(창원)
  • 이선필(진주)
  • 이선홍(창원)
  • 이선화(사천)
  • 이선희(창원)
  • 이성배(여수)
  • 이성분(진주)
  • 이성우(울산)
  • 이성임(창원)
  • 이성재(의성)
  • 이성재(서울)
  • 이성철(울산)
  • 이소점(남해)
  • 이송계(진주)
  • 이수경(부산)
  • 이수옥(창원)
  • 이수왕(예천)
  • 이수원(합천)
  • 이순단(산청)
  • 이순심(남해)
  • 이순옥(창원)
  • 이순일(함안)
  • 이순임(사천)
  • 이순지(양주)
  • 이순철(창원)
  • 이승구(김포)
  • 이신호(사천)
  • 이애경(창원)
  • 이양(진주)
  • 이양자(남해)
  • 이언주(진주)
  • 이연화(창원)
  • 이영규(창원)
  • 이영석(진주)
  • 이영숙(창원)
  • 이영순(통영)
  • 이영실(진주)
  • 이영심(진주)
  • 이영애(진주)
  • 이영주(서울)
  • 이영진(산청)
  • 이영철(사천)
  • 이영희(창원)
  • 이영희(창원)
  • 이예봉(진주)
  • 이옥주(통영)
  • 이외순(사천)
  • 이외순(통영)
  • 이용근(청주)
  • 이용기(사천)
  • 이용남(순천)
  • 이용우(서울)
  • 이우기(진주)
  • 이우완(창원)
  • 이원수(창녕)
  • 이유진(창원)
  • 이유현(통영)
  • 이윤규(서울)
  • 이윤동(통영)
  • 이윤명(진주)
  • 이윤수(산청)
  • 이윤숙(김해)
  • 이윤옥(진주)
  • 이윤호(창원)
  • 이윤호(진주)
  • 이윤희(거제)
  • 이은미(산청)
  • 이은선(창원)
  • 이은숙(사천)
  • 이은아(진주)
  • 이은아(성남)
  • 이은영(김해)
  • 이은주(경주)
  • 이은주(산청)
  • 이은지(부산)
  • 이은진(진주)
  • 이인안(창원)
  • 이인효(남해)
  • 이일단(합천)
  • 이재근(김포)
  • 이재근(산청)
  • 이재림(진주)
  • 이재만(김해)
  • 이재만(하동)
  • 이재선(진주)
  • 이재심(순천)
  • 이재영(남양주)
  • 이재완(예천)
  • 이재은(전주)
  • 이재일(거제)
  • 이재준(창원)
  • 이재혁(창원)
  • 이재현(진주)
  • 이재호(서울)
  • 이전(진주)
  • 이정귀(거제)
  • 이정례(진주)
  • 이정명(진주)
  • 이정미(대전)
  • 이정미(진주)
  • 이정선(진주)
  • 이정섭(창원)
  • 이정숙(서울)
  • 이정숙(산청)
  • 이정숙(하동)
  • 이정우(순천)
  • 이정우(광주)
  • 이정원(사천)
  • 이정자(통영)
  • 이정하(창원)
  • 이정희(창원)
  • 이정희(진주)
  • 이제괄(진주)
  • 이제순(장수)
  • 이종갑(하동)
  • 이종경(거제)
  • 이종률(의왕)
  • 이종민(진주)
  • 이종민(진주)
  • 이종석(동해)
  • 이종승(진주)
  • 이종은(양산)
  • 이종한(진주)
  • 이종헌(진주)
  • 이종혁(영동)
  • 이주희(창원)
  • 이준식(안산)
  • 이준원(하동)
  • 이지은(수원)
  • 이지은(진주)
  • 이진경(서울)
  • 이진기(서울)
  • 이진숙(의령)
  • 이진희(진주)
  • 이진희(합천)
  • 이진희(남해)
  • 이창구(천안)
  • 이창윤(부산)
  • 이창한(울산)
  • 이채연(밀양)
  • 이채현(남해)
  • 이철악(거제)
  • 이철우(서울)
  • 이춘남(서울)
  • 이춘선(하동)
  • 이춘아(대전)
  • 이충렬(하동)
  • 이충환(창원)
  • 이태목(대구)
  • 이태성(창원)
  • 이태희(산청)
  • 이택대(진주)
  • 이필현(통영)
  • 이학선(여수)
  • 이해진(김해)
  • 이향노(통영)
  • 이현숙(김해)
  • 이현숙(진주)
  • 이현순(사천)
  • 이현주(서울)
  • 이현진(진주)
  • 이현철(창원)
  • 이형임(창원)
  • 이형화(하동)
  • 이혜경(당진)
  • 이혜숙(창원)
  • 이혜숙(서울)
  • 이혜영(진주)
  • 이혜진(진주)
  • 이홍곤(통영)
  • 이홍철(진주)
  • 이화애(사천)
  • 이효순(산청)
  • 이훈구(서울)
  • 이희덕(부산)
  • 이희태(부산)
  • 임길택(산청)
  • 임명희(진주)
  • 임미숙(사천)
  • 임선화(군포)
  • 임성복(진주)
  • 임수연(창원)
  • 임숙자(순천)
  • 임양심(남해)
  • 임연주(안동)
  • 임영일(대구)
  • 임옥경(순천)
  • 임옥경(하동)
  • 임용순(사천)
  • 임윤희(울산)
  • 임윤희(하동)
  • 임자경(진주)
  • 임재석(창원)
  • 임재욱(진주)
  • 임점석(창원)
  • 임정심(창원)
  • 임정이(하동)
  • 임정현(창원)
  • 임종대(순천)
  • 임종재(안동)
  • 임지영(진주)
  • 임창섭(용인)
  • 임태욱(안동)
  • 임태호(진주)
  • 임한필(광주)
  • 임해봉(일산)
  • 임헌영(서울)
  • 임형묵(광주)
  • 임형진(대전)
  • 임흥택(서울)
  • 임희옥(하동)
  • 임희진(진주)
  • 자황(해남)
  • 장갑찬(진주)
  • 장구열(울산)
  • 장미라(창원)
  • 장미영(진주)
  • 장성연(창원)
  • 장수정(창원)
  • 장숙희(창원)
  • 장순정(창원)
  • 장시광(진주)
  • 장연희(함안)
  • 장영금(구리)
  • 장영석(창원)
  • 장영숙(창원)
  • 장용환(진주)
  • 장원택(서울)
  • 장윤진(산청)
  • 장재웅(하동)
  • 장재형(아산)
  • 장종규(창녕)
  • 장지훈(진주)
  • 장호봉(하동)
  • 전경희(구리)
  • 전고필(광주)
  • 전나영(김해)
  • 전두열(창원)
  • 전미리(남해)
  • 전병복(창원)
  • 전병인(산청)
  • 전병현(진주)
  • 전새별(서울)
  • 전수웅(김해)
  • 전연규(창원)
  • 전옥봉(서울)
  • 전은숙(전주)
  • 전은희(진주)
  • 전인곤(사천)
  • 전지원(창원)
  • 전진생(진주)
  • 전진순(진주)
  • 전화정(김해)
  • 전효순(성남)
  • 정경숙(진주)
  • 정경우(고성)
  • 정경진(창원)
  • 정균탁(진주)
  • 정기성(진주)
  • 정기용(진주)
  • 정대균(진주)
  • 정덕순(남해)
  • 정둘순(산청)
  • 정명종(세종)
  • 정명희(창원)
  • 정문진(창원)
  • 정미란(진주)
  • 정미정(진주)
  • 정미정(김해)
  • 정미혜(진주)
  • 정민경(진주)
  • 정민우(김해)
  • 정병훈(진주)
  • 정봉희(창원)
  • 정부환(산청)
  • 정상욱(하동)
  • 정선일(창원)
  • 정성도(사천)
  • 정성웅(창원)
  • 정성훈(부산)
  • 정소영(부산)
  • 정수경(양주)
  • 정수연(밀양)
  • 정수진(창원)
  • 정순자(진주)
  • 정순철(진주)
  • 정순희(진주)
  • 정애식(김해)
  • 정연근(진주)
  • 정연우(진주)
  • 정연재(진주)
  • 정연희(진주)
  • 정영(사천)
  • 정영근(통영)
  • 정영란(남해)
  • 정영미(창원)
  • 정영섭(사천)
  • 정영숙(진주)
  • 정영심(진주)
  • 정영주(창원)
  • 정영학(김해)
  • 정영혜(진주)
  • 정옥선(남해)
  • 정용건(통영)
  • 정용기(김해)
  • 정용우(김해)
  • 정용재(통영)
  • 정운용(진주)
  • 정원대(진주)
  • 정원빈(부산)
  • 정원학(진주)
  • 정유미(합천)
  • 정유희(창원)
  • 정윤선(제천)
  • 정윤정(포항)
  • 정은식(진주)
  • 정은정(창원)
  • 정의선(김해)
  • 정이담(진주)
  • 정이랑(진주)
  • 정일현(진주)
  • 정일화(울산)
  • 정재영(산청)
  • 정재윤(진주)
  • 정재은(함안)
  • 정재현(창원)
  • 정정숙(포항)
  • 정정아(진주)
  • 정종근(하동)
  • 정종태(사천)
  • 정준(진주)
  • 정준영(안동)
  • 정준호(영덕)
  • 정지연(진주)
  • 정지영(진주)
  • 정지윤(서울)
  • 정지환(창원)
  • 정진성(김천)
  • 정차남(진주)
  • 정차식(진주)
  • 정창훈(울산)
  • 정철민(창원)
  • 정철호(양산)
  • 정초연(사천)
  • 정치홍(부산)
  • 정태경(김해)
  • 정하영(거창)
  • 정하정(창원)
  • 정한섭(부산)
  • 정한웅(진주)
  • 정한일(진주)
  • 정해랑(부천)
  • 정해성(하동)
  • 정향자(통영)
  • 정현교(경주)
  • 정현숙(진주)
  • 정현숙(진주)
  • 정현영(사천)
  • 정현주(진주)
  • 정현찬(진주)
  • 정현태(남해)
  • 정혜경(창원)
  • 정혜숙(진주)
  • 정혜정(진주)
  • 정혜주(구미)
  • 정화자(거제)
  • 정희진(하동)
  • 정희창(산청)
  • 제정훈(창원)
  • 제종남(창원)
  • 제호선(창원)
  • 조경진(부산)
  • 조경화(창원)
  • 조경화(김해)
  • 조광숙(진주)
  • 조귀정(부산)
  • 조규탁(창원)
  • 조덕호(춘천)
  • 조명숙(창원)
  • 조미경(부산)
  • 조미경(진주)
  • 조미애(창원)
  • 조미애(산청)
  • 조상현(창원)
  • 조상현(하동)
  • 조선미(창원)
  • 조선아(성남)
  • 조성숙(진주)
  • 조성일(진주)
  • 조성제(산청)
  • 조세열(포항)
  • 조수민(진주)
  • 조순임(남해)
  • 조양래(진주)
  • 조영옥(남해)
  • 조영자(남해)
  • 조완래(진주)
  • 조우영(진주)
  • 조원영(대구)
  • 조은숙(창원)
  • 조은주(진주)
  • 조을래(창원)
  • 조정숙(창원)
  • 조정형(부산)
  • 조정희(창원)
  • 조진희(산청)
  • 조행숙(진주)
  • 조현갑(창원)
  • 조현우(진주)
  • 조현태(진주)
  • 조화민(하동)
  • 주상태(서울)
  • 주선자(진주)
  • 주원진(서울)
  • 주정재(인천)
  • 주정화(함안)
  • 주태정(창원)
  • 주홍준(원주)
  • 지달래(진주)
  • 지재문(사천)
  • 지재순(사천)
  • 지종근(창원)
  • 지철(용인)
  • 진갑숙(경산)
  • 진광석(용인)
  • 진명희(창원)
  • 진미경(청주)
  • 진성진(창원)
  • 진승남(서울)
  • 진영공(진주)
  • 진영민(진주)
  • 진영준(진주)
  • 진영훈(서울)
  • 진진희(진주)
  • 진태원(부산)
  • 진혜정(창원)
  • 진희관(부산)
  • 차경임(산청)
  • 차남(하동)
  • 차명지(진주)
  • 차지은(속초)
  • 차희석(통영)
  • 채권병(진주)
  • 채옥희(서울)
  • 채주병(전주)
  • 천규영(진주)
  • 천수희(창원)
  • 천영길(통영)
  • 최경숙(남해)
  • 최계순(진주)
  • 최귀자(진주)
  • 최규표(사천)
  • 최금이(창원)
  • 최기순(진주)
  • 최낙범(서울)
  • 최동선(부산)
  • 최동식(광주)
  • 최동호(양구)
  • 최명화(진주)
  • 최명희(진주)
  • 최무룡(파주)
  • 최미선(진주)
  • 최미정(산청)
  • 최보경(산청)
  • 최봉선(남해)
  • 최상일(진주)
  • 최석훈(인천)
  • 최선우(청주)
  • 최송자(수원)
  • 최수엽(하남)
  • 최수희(고양)
  • 최순연(진주)
  • 최승제(진주)
  • 최신호(진주)
  • 최연국(고성)
  • 최영봉(고양)
  • 최영선(서울)
  • 최영숙(진주)
  • 최영욱(하동)
  • 최외자(진주)
  • 최용구(진주)
  • 최용림(김해)
  • 최용우(부산)
  • 최용혁(서천)
  • 최웅환(대구)
  • 최유순(진주)
  • 최은자(사천)
  • 최은주(진주)
  • 최일권(부산)
  • 최재민(김해)
  • 최재선(거창)
  • 최재영(포항)
  • 최재훈(남양주)
  • 최정미(인천)
  • 최정민(김해)
  • 최정수(양구)
  • 최종진(홍성)
  • 최주영(창원)
  • 최준복(진주)
  • 최준혁(미국)
  • 최준호(진주)
  • 최진(진주)
  • 최진우(인천)
  • 최진운(진주)
  • 최진택(거창)
  • 최타인(진주)
  • 최태룡(진주)
  • 최한성(대전)
  • 최행선(진주)
  • 최현수(안산)
  • 최현숙(부산)
  • 최혜란(거창)
  • 최혜자(서울)
  • 최혜정(진주)
  • 최홍진(하동)
  • 최화심(사천)
  • 최희태(창원)
  • 추성식(진주)
  • 추재경(김해)
  • 표말순(진주)
  • 표명옥(진주)
  • 표인선(울산)
  • 하가영(안동)
  • 하만연(산청)
  • 하미정(세종)
  • 하병구(진주)
  • 하상길(진주)
  • 하수민(포항)
  • 하순정(진주)
  • 하승철(진주)
  • 하아무(진주)
  • 하옥균(진주)
  • 하윤수(순천)
  • 하은영(서울)
  • 하은정(사천)
  • 하은희(진주)
  • 하재웅(진주)
  • 하재은(원주)
  • 하정기(경주)
  • 하정선(남해)
  • 하정수(진주)
  • 하정우(진주)
  • 하지영(진주)
  • 하진호(진주)
  • 하태우(밀양)
  • 하태훈(안산)
  • 한경미(진주)
  • 한경희(산청)
  • 한길영(진주)
  • 한대철(창원)
  • 한동숙(서울)
  • 한동우(창원)
  • 한동준(창원)
  • 한명자(진주)
  • 한명자(창원)
  • 한미연(통영)
  • 한민희(남양주)
  • 한빈(진주)
  • 한상훈(창원)
  • 한석주(광주)
  • 한수갑(인천)
  • 한수경(진주)
  • 한승훈(서울)
  • 한양하(진주)
  • 한지숙(구미)
  • 한지원(진주)
  • 한진우(진주)
  • 한호상(창원)
  • 함순자(산청)
  • 허다연(김해)
  • 허문봉(김해)
  • 허성득(창원)
  • 허순기(진주)
  • 허인배(진주)
  • 허재승(창원)
  • 허행수(창원)
  • 허현임(사천)
  • 현지원(청주)
  • 형경호(산청)
  • 홍기운(창원)
  • 홍길상(창원)
  • 홍록희(서울)
  • 홍선빈(서울)
  • 홍성길(김해)
  • 홍수정(청송)
  • 홍수정(서울)
  • 홍수진(서울)
  • 홍승민(이천)
  • 홍인순(창원)
  • 홍장수(진주)
  • 홍창신(진주)
  • 홍창우(충주)
  • 황귀자(김해)
  • 황규민(진주)
  • 황금령(창원)
  • 황동간(진주)
  • 황미경(진주)
  • 황미옥(진주)
  • 황범주(서울)
  • 황봉주(진주)
  • 황부호(진주)
  • 황선화(이천)
  • 황성수(진주)
  • 황성자(용인)
  • 황성현(대구)
  • 황소미(진주)
  • 황영애(창원)
  • 황옥희(울산)
  • 황점선(사천)
  • 황정금(진주)
  • 황정아(용인)
  • 황정인(서울)
  • 황지연(진주)
  • 황진석(예천)
  • 황향미(진주)
  • 황현숙(진주)
  • 황현철(창원)
  • 황혜영(진주)
  • 松本敬子(일본)
  • 松本有馨(일본)
  • 吉川和江(일본)
  • 간디농장(산청)
  • 착한콜(부산)
  • 대림기업(주)(홍성)
  • 민족문제연구소 전북지부(전주)
  • 사랑어린배움터(순천)
  • 아틀리에건설(주)(서울)
2018년 11월 큰들 정기후원회원으로 새롭게 가입해 주신 분들입니다.
고맙습니다.
  • 김영민(진주)
  • 백종상(창원)
  • 빈선옥(진주)
  • 안재락(진주)
  • 이혜영(진주)
  • 최신호(진주)
비정기후원회원(특별후원, 공연후원, 일시불후원)
  • 강경향(진주)
  • 강명이, 이종화(울산)
  • 강성희(창원)
  • 강순희(서울)
  • 강인규(진주)
  • 강태진(진주)
  • 강한수(부산)
  • 계원숙, 정형서(인천)
  • 고성림(과천)
  • 구병국(창원)
  • 권경옥(경산)
  • 권낙기(서울)
  • 권둘순(진주)
  • 권양희, 홍길상(창원)
  • 권영란(진주)
  • 권재현(대구)
  • 김달수, 송을성(고양)
  • 김덕곤(진주)
  • 김덕남, 이철악(거제)
  • 김동호, 황정아(용인)
  • 김말순(서울)
  • 김상대(진주)
  • 김석재(김해)
  • 김성희(창원)
  • 김세휘(진주)
  • 김수업(진주)
  • 김수진, 염경자(진주)
  • 김순남(양산)
  • 김영석, 진혜정(창원)
  • 김영옥(의정부)
  • 김완섭(진주)
  • 김윤수, 최은아(함양)
  • 김종봉(통영)
  • 김종쾌(대구)
  • 김지희(횡성)
  • 김진숙(서울)
  • 김진우(창원)
  • 김천수(서울)
  • 김춘욱(창원)
  • 김태린(진주)
  • 김현옥(창원)
  • 김혜남(의왕)
  • 김혜미(합천)
  • 김혜정, 정기용(진주)
  • 김혜진(의성)
  • 김혜진(진주)
  • 남정채(미국)
  • 낭주리(서울)
  • 문성진(진주)
  • 문형배(진주)
  • 민경옥(함양)
  • 박갑준(창원)
  • 박덕자(산청)
  • 박명남(안동)
  • 박명현(독일)
  • 박선이(남해)
  • 박성진(통영)
  • 박성철, 권갑순(진주)
  • 박순돈, 임정숙(창원)
  • 박영배(순천)
  • 박중기, 윤희숙(서울)
  • 박지희(부천)
  • 박창균(창원)
  • 박창순(창원)
  • 서성노, 송순심(진주)
  • 서일수(대전)
  • 서행수(과천)
  • 송창주(함양)
  • 안명옥(창원)
  • 양석주(창원)
  • 양영봉(진주)
  • 오태환, 황점선(사천)
  • 오화자, 최진근(진주)
  • 유승옥(용인)
  • 이금선(통영)
  • 이길순(하동)
  • 이동진(하동)
  • 이상갑(진주)
  • 이상철(창원)
  • 이재선(진주)
  • 이전(진주)
  • 이정숙(서울)
  • 이종률(서울)
  • 이헌(서울)
  • 이홍철(진주)
  • 장영석(창원)
  • 전연규(창원)
  • 전정치, 구명자(진주)
  • 정덕순(남해)
  • 정순옥(경주)
  • 정옥선(남해)
  • 정일용, 정태영(일본)
  • 정현미(진주)
  • 제종영(진주)
  • 제호선(창원)
  • 조금자(통영)
  • 조부균(사천)
  • 조정연(상주)
  • 주정화(함안)
  • 차광호(독일)
  • 차희석(통영)
  • 최영욱(하동)
  • 최용림, 박미숙(김해)
  • 최정민(창원)
  • 최진(진주)
  • 최진우(인천)
  • 최태룡(진주)
  • 하계윤(진주)
  • 하옥균(진주)
  • 하재웅(진주)
  • 하지훈(창원)
  • 한동숙(서울)
  • 허 경(서울)
  • 형경호(산청)
  • 홍수정(청송)
  • 황옥희(울산)
  • 황정숙(창원)
  • 황향미(진주)
  • 神田将(일본)
  • 佐藤美津雄(일본)
  • 松本敬子(일본)
  • 松本有馨(일본)
  • 室原裕子(일본)
  • 吉川和江(일본)


  • ATHATO COFFEE(진주)
  • BRAIN(창원)
  • Café Gogh(창원)
  • CERA GUARD(창원)
  • Coffe BIEN(창원)
  • COFFEE HOLE 진주평거점(진주)
  • EXR스포츠센터(진주)
  • K비젼안경(창원)
  • NH농협은행㈜ 진주시지부(진주)
  • NH농협은행㈜ 창원시지부(창원)
  • PHILIP Asset(창원)
  • 강원도원조손순두부(진주)
  • 거창식육센터(창원)
  • 경남유통 롯데삼강 롯데제과(하동)
  • 경남은행(창원)
  • 경상대 문화패동문회 예사람
  • 경상대민주화를위한교수협의회(진주)
  • 경희총민주동문회(서울)
  • 고구려민족무예예술단 기천문(창원)
  • 곤명우체국(사천)
  • 국밥선생(창원)
  • 금서한마음풍물패(산청)
  • 기업은행 팔용동지점(창원)
  • 김선경외과의원(창원)
  • 김영균열사추모사업회(안동)
  • 김영화헤어샵(진주)
  • 남강샘물(진주)
  • 남성당한약방(진주)
  • 남해생활개선회(남해)
  • 대경당(진주)
  • 대중집(사천)
  • 더좋은인쇄(진주)
  • 도원전기(진주)
  • 동의보감한의원(창원)
  • 드림모터스(진주)
  • 드림조경(창원)
  • 들꽃향기(창원)
  • 롯데공인중개사(창원)
  • 마음을 전하는 디자인 다움(창원)
  • 맘스터치 안산본오점(안산)
  • 명성한의원(사천)
  • 무동공인중개사사무소(창원)
  • 민족문제연구소(서울)
  • 백년옛날짬뽕(창원)
  • 보리한의원(진주)
  • 부산활어(회)식당(하동)
  • 불로국악기(대구)
  • 사천열쇠(사천)
  • 삼성교통(진주)
  • 생초한울타리풍물패(산청)
  • 서부농약사(진주)
  • 서삼석치과(진주)
  • 선녀와 나무꾼(김해)
  • 세란병원(진주)
  • 소나기(창원)
  • 소리나무팝스오케스트라(진주)
  • 영래밀면(사천)
  • 올디스(진주)
  • 완사전기철물(사천)
  • 완사짜장(사천)
  • 원할인마트(사천)
  • 이&조 내과(창원)
  • 이마트안경원(진주)
  • 인화정공(주)(창원)
  • 자연드림 진주평거점(진주)
  • 전국금속노동조합연맹 경상남도본부(창원)
  • 정한의원(진주)
  • 주)흥한주택종합건설(진주)
  • ㈜민들레 건축사사무소(서울)
  • 진주동부농협(진주)
  • 진주문화공간 LUCIDA(진주)
  • 진주미쉐린(진주)
  • 진주민예총(진주)
  • 진주보건대 간호학부 동문회(진주)
  • 진주복지원(진주)
  • 진주청렴한울림풍물패(진주)
  • 진주큰들풍물단(진주)
  • 차황면풍물패(산청)
  • 창대유통(진주)
  • 창원경륜공단(창원)
  • 창원큰들풍물단(창원)
  • 청담한의원(산청)
  • 청담화이트의원(진주)
  • 콩살림(산청)
  • 타이어마을(진주)
  • 페리카나 곤명점(사천)
  • 풍물사랑 곰메(창원)
  • 하늘소리국악기(수원)
  • 한강동물병원(창원)
  • 한국광태솔라(진주)
  • 한국마사회 창원지사(창원)
  • 한국민족극협의회(서울)
  • 한마음가정의학과의원(울산)
  • 한살림경남(창원)
  • 해송공인중개사(양산)
  • 현대해상(진주)
  • 화가의농원(김천)
  • 효영테크(창원)
  • 赤穂労音(일본)
  • 加古川労音(일본)
  • 宍粟労音(일본)
  • 播州労音サムルノリ教室(일본)
  • 姫路労音(일본)
  •  
  •  
  •  
  •  
  •  
  •  
축하해요~
2018년 12월 축하해요!
12월 1일

강진석 · 박영선 · 양성은 · 원현경 · 이상일 · 최현숙 후원회원님 생일강진석 · 박영선 · 양성은 · 원현경 · 이상일 · 최현숙 후원회원님 생일
12월 2일 박형규 · 이길웅 · 임종재 · 하승철 후원회원님 생일
12월 3일 노동현 · 류영이 · 윤명현 · 이영진 · 이종갑 · 정수경 · 정재현 · 정종태 · 최재훈 후원회원님 생일
12월 4일 김동환 · 김완수 · 박지현 · 이정선 · 정재윤 후원회원님 생일
12월 5일 김병림 · 박종국 · 손정현 · 안승봉 · 진영훈 · 진진희 · 최준복 후원회원님 생일
12월 6일 강만옥 · 박현주 · 배순애 · 변도희 · 임숙자 · 차희석 · 표명옥 · 한지원 후원회원님 생일
12월 7일 김안순 단원 어머니, 명경관 · 안영선 · 윤영화 · 이효순 · 전고필 후원회원님 생일
12월 8일 김리한 · 김진규 · 서성훈 · 서순애 · 이종헌 후원회원님 생일
12월 9일 김경란 · 김민순 · 김영민 · 손남희 후원회원님 생일
12월 10일

이인근 단원, 김소형 · 김영경 · 김은주 · 김정겸 · 문성우 · 박신영 · 변준섭 · 이병철
· 정순철 후원회원님 생일
12월 11일 정용건 후원회원님 생일
12월 12일 강동훈 · 안병두 · 이진숙 · 장미영 · 정원학 후원회원님 생일
12월 13일

공행식 · 권외식 · 김형선 · 박애경 · 서재훈 · 석혜경 · 성경모 · 윤수석 · 이창한 · 이태목 · 정재은 · 하정우 · 한빈 후원회원 생일
12월 14일 김순정 · 김주호 · 안현연 · 이갑호 · 이정미 · 지재문 후원회원님 생일
12월 15일 김덕곤 · 남성수 · 민치식 · 양한식 · 이영실 · 최행선 후원회원님 생일
12월 16일 서동규 · 심인경 · 우창오 후원회원님 생일
12월 17일 박동일 · 윤창배 · 이상갑 후원회원님 생일
12월 18일 나혜옥 · 장영금 · 장종규 · 하미정 후원회원님 생일
12월 19일 이규희 대표 어머니, 김영희 · 김윤홍 · 이송계 · 전수웅 · 정영섭 후원회원님 생일
12월 20일 김진숙 님, 김은숙 · 박낭주 · 박미숙 · 백선자 · 이현순 · 정향자 · 홍창신 후원회원님 생일
12월 21일 강혜진 · 고동주 · 김태조 · 박현숙 · 윤미순 · 이성배 · 이정애 · 전병현 후원회원님 생일
12월 22일 윤정순 단원, 김민수 · 박덕자 · 배철진 · 오상선 · 이길순 · 하은희 후원회원님 생일
12월 23일 김승복 · 박일환 · 이제순 · 정용재 후원회원님 생일
12월 24일 강대연 · 김수진 · 노정욱 · 윤정내 · 이명숙 · 장시광 · 조완래 · 천규영 · 하윤수 후원회원님 생일
12월 25일 박상무 · 박소진 · 박종철 · 최외자 후원회원님 생일
12월 26일 강성휘 · 김진희 · 박경호 · 박금옥 · 박상근 · 이수경 · 정현태 · 진영준 후원회원님 생일
12월 27일 안정환 · 우재주 · 윤영희 · 이정희 후원회원님 생일
12월 28일 김정위 후원회원님 생일
12월 29일 권승범 · 김치현 · 이희덕 · 장영숙 · 지종근 후원회원님 생일
12월 30일 권태형 · 김은경 · 박해정 · 임지영 · 정애식 · 허현임 후원회원님 생일
12월 31일

강병복 · 강재영 · 김신영 · 김원엽 · 김정숙 · 김현준 · 정유희 · 정현숙 · 하정선 · 한동준 · 황소미 후원회원님, 보담 스님 생일